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704) 사랑 전쟁 (An Unlikely Farewell, 199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9. 3.
728x90
반응형

사랑 전쟁 (An Unlikely Farewell, 1992)

 

 

  90년대 한국의 젊은 남녀의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대담한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김상중, 김원희, 양택조 같은 배우들의 젊었을 적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영화는 매우 지루한 편이며, 화면도 구질구질하고 조잡해서 끝까지 감상하기가 어려웠다. 마치 70년대 한국 영화를 감상하는 것만 같았다.

  [초록창 줄거리] 유민은 시골에서 순수하게 성장한 젊은이다. 1년 재수 끝에 대학에 합격한 그는 남달리 열성적으로 대학생활을 한다. 학기가 끝난 어느 여름, 방학을 이용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유민은 도시적인 삶에 익숙한 찰리 브라운을 만나게 되면서 차츰 성에 대해 눈을 뜨기 시작한다. 도시생활에 익숙해 갈 무렵 유민은 어머니로부터 아득히 잊고 있었던 숙이의 편지 묶음을 받지만, 우연한 기회에 대학에서 연극연습을 하던 발랄한 여대생 나나를 알게되면서 숙이를 멀리한다. 이런 와중에 상대적 소외감을 느낀 찰리가 유민에게 다시 순수한 모습으로 돌아오라는 부탁을 하고 사라져버리자, 비로소 찰리의 충고를 받아들인 그는 나나와 결별을 하고 숙이를 찾아간다. 하지만 숙이가 이미 다른 사람과 약혼한 사실을 알고 충격과 쓰라린 가슴을 안고 귀향 열차에 오른다.

  이 영화의 주연을 맡은 유민이라는 남자 배우와 유진화라는 여자 배우가 오히려 궁금해졌다. 영화 속의 조연이었던 김상중과 김원희가 이들보다 더 유명해졌기에 이들의 근황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김원희의 벗는 장면때문에 아는 사람들만 찾아보는 그런 불미스러운 영화가 되어버렸지만, 90년대 한국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억에 잠길 수 있을 것이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