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1233) 영원한 우상 (The Fan, 198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1. 31.
728x90
반응형

영원한 우상 (The Fan, 1982)

 

 

  'Der Fan'이 원제인 독일(구 서독)의 80년대 호러물이다. 당시 독일에서 인지도가 높았던 데지레 노스부쉬가 자신의 누드 장면이 담긴 이 작품과 관련하여 긴 법정 공방을 벌였고, 결국 패소하게 되면서 영화의 오리지널 버전이 전 세계로 공개되었다. 한국 영화계에서도 흔히 있는 일이지만, 관객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오리지널 버전이 보고 싶다. 누드 장면을 떠나서 가위질이 되거나 상영용에 맞게 편집이 됐다는 자체가 그냥 찝찝할 뿐이다.

  아무튼 '영원한 우상'은 조금 흥미로운 영화인데, 유명 팝 스타를 거의 숭배하다시피 좋아하는 10대 소녀 팬이 자신이 그로부터 사랑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자 광란의 살인 행각을 벌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음악과 로맨스 장르가 뒤섞여 황홀경인 '트랜스' 상태를 주인공 소녀의 정적인 스틸 샷으로 보여주기 위해 애쓰다 보니 영화 자체가 조금 뻔하고 지루하다. 영화 틈틈이 팝 스타의 뮤직비디오를 넣어 기괴한 느낌을 주었지만 결국에는 별 수 없다. 

  [비디오 출시판 줄거리]  젊은이들의 우상 팝싱어 R을 좋아하는 시몽. 그녀의 애착은 사랑으로, 그리고 집착으로 변해간다. R과 자신이 영원한 사람의 관계를 맺도록 운명지어졌다고 굳게 믿는 시몽은 R이 자신의 사람이 될 수 없음을 깨닫고 그와 죽음으로써라도 사랑을 맺으려하는 엄청난 사건을 일으키는데......

  국내 비디오 출시판이 희귀해서 지금은 소장 가치가 매우 높다. D&S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