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231

A1058) 백 슬라이더 (Active Stealth, 1999) - 재고 없음 백 슬라이더 (Active Stealth, 1999) 다니엘 볼드윈 주연의 저예산 B급 액션/모험물로 비디오용으로 제작되었다. 미국 B급 영화계의 거장 자리에 오를 자격이 있는 프레드 올렌 레이가 연출을 맡았으며, 팀 아벨, 프레드 윌리암슨, 에바 파비안도 출연한다. 창공을 무대로 거창한 액션이 펼쳐질 것처럼 보이지만, 오프닝 신만 조금 화려하지 이후로는 용두사미격으로 제대로 보여주는 것 없이 끝이 나고 만다. 오히려 이런 영화의 존재가 미국 공군을 모독하는 행위라는 악평을 듣고 있는 작품이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프레드 올렌 레이 감독의 무수히 많은 치부작들 중 하나로 남게 되었다. [비디오 출시판 줄거리] 머프 대위가 이끄는 미육군 공수부대는 상관인 레이놀즈 대령으로부터 스텔스 전투기를 타고 중앙아메리.. 2021. 12. 31.
C1757) 리타를 잡아라 (Get Rita, 1975) - 재고 없음 리타를 잡아라 (Get Rita, 1975) 이탈리아/프랑스 합작의 코미디물로 당대를 풍미했던 소피아 로렌, 마르첼로 마스트로야니 등이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이탈리아어 제목은 'La pupa del gangster'이며, 기존의 무거운 역할에서 벗어난 두 명배우의 찰떡같은 호흡을 '이탈리아식 결혼(Marriage Italian-Style, 1964)' 이후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전 오락물을 원하는 분들께 이 작품을 추천한다. [비디오 출시판 줄거리] 암흑가의 보스 찰리는 40년대 할리우드를 풍미했던 여배우 리타 헤이워드만을 동경한다. 그의 심복 쇼팽은 리타 헤이워드만을 닮은 소피아를 발견하고 보스인 챨리에게 상납한다. 챨리는 소피아를 리타라고 부르며 동거하나 곧 소.. 2021. 12. 30.
A1057) 레드 리버 (Red River, 1988) - 재고 없음 레드 리버 (Red River, 1988) 존 웨인 주연의 '붉은 강 (Red River, 1948)'을 리메이크한 TV용 웨스턴 액션/드라마물이다. 기존에 몽고메리 클리프트가 맡았던 가스 역할을 브루스 박스라이트너가 맡았으며, 존 웨인이 맡았던 토마스 역할을 제임스 아네스가 대신 맡았다. 웨스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하나의 반가운 작품이지만, 국내 비디오 출시판이 잘 눈에 띄지 않아서 실제로 이 영화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 솔직히 말하면, 원작에 비해 많이 뒤떨어진다. 원작 역시 웨스턴 영화의 황금기 시절에 나온 흔하디 흔한 서부극의 느낌이지만, 그래도 고전미와 명배우들의 열연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레드 리버'는 이도 저도 아닌 TV용 서부극 느낌이며, 리메이크 영화가.. 2021. 12. 29.
D735) 하얀 면사포 (Noce Blanche, 1989) - 재고 없음 하얀 면사포 (Noce Blanche, 1989) 영어 제목은 'White Wedding'이며, 바네사 빠라디(바네사 파라디)의 감성적인 연기와 화려했던 시절을 확인할 수 있는 드라마 영화다. 프랑스 자국에서 바네사 빠라디가 자신의 이름을 알린 계기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당시 그녀는 고작 16살이었다고 한다. 아무튼 그녀의 데뷔작으로 유명하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바네사 빠라디의 매력에 흠뻑 빠지기 위해 찾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초록창 줄거리] 철학 교수인 프랑소와는 문제 학생에 대한 우연한 관심으로 사랑이 시작된다. 반항적이고 비사교적인 학과 성적이 전반적으로 나빠 학교측에서는 부득이 퇴학시키지 않으면 안될 학생으로 지목된 마띨드 문제를 관심을 가지고 조사한 프랑소와는 가정적인 환경의 결핍으.. 2021. 12. 28.
C1756) 톰 행크스의 볼케이노 (Joe Versus The Volcano, 1990) - 재고 없음 톰 행크스의 볼케이노 (Joe Versus The Volcano, 1990) '톰 행크스의 볼케이노'라는 영화는 지금은 사라진 비디오 가게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공중파 TV 채널에서도 방영해준 적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톰 행크스, 멕 라이언, 아만다 플러머, 오시 데이비스, 네이단 레인, 캐롤 케인, 로이드 브리지스 등이 출연한다. 위트가 넘치는 전형적인 80년대~90년대 톰 행크스표 코미디 영화로 평범한 한 남자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만인의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물론 로코 요소가 가미되어 있어 여성 관객들도 달달하게 즐길 수 있다. [초록창 줄거리] 전직 소방수였다가 그만두고 지금은 별볼일 없는 직장에서 주급 300달러의 .. 2021. 12. 27.
D734) 후지어 (Hoosiers, 1986) - 재고 없음 후지어 (Hoosiers, 1986) 작은 마을의 고등학교 농구단이 승리를 거머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헐리우드 드라마 영화다. 1950년대의 시대적 배경을 재현했기 때문에라도 볼 가치가 있는 영화다. 진 핵크만, 바바라 허쉬, 데니스 호퍼 등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을 맡았으며, 고등학교 농구단보다는 코치 노먼의 삶을 조명한 작품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지루하게 다가왔다. 저예산으로 제작됐지만, 워낙 야구나 농구 등의 스포츠 소재 드라마 영화들에 대한 인기가 높은 미국에서는 꽤나 짭짤한 흥행 수익을 올렸다. [비디오 출시판 줄거리] 작고 폐쇄적인 마을의 힉코리 고등학교에 노먼 데일이 새 농구코치로 부임한다. 냉대와 질시로 그를 맞이하는 마을사람들. 노먼 데일의 눈에 젊은이들은 깊은 좌절감에 빠져있고, 또.. 2021. 12. 26.
A1056) 레이저 맨 (Hologram Man, 1995) - 재고 없음 레이저 맨 (Hologram Man, 1995) 리처드 페핀 감독의 TV용 공상과학 액션/스릴러물이다. 조 라라, 에반 루리 등이 출연하며, 굉장히 눈에 익은 클리셰와 저질 특수효과가 판을 치는 웃기는 작품으로 기억된다. 저예산 B급 영화의 기본적인 오락성뿐만 아니라 허접함과 병맛 액션 장면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당시 유행했던 상상력을 기반으로 탄생한 프리즌 필름에 속하며, 이런 류의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흥미로운 작품으로 기억될 것이다. [초록창 줄거리] 한 주가 국가와 같이 형성되어 있고 나름대로의 법률과 치안이 존재하는 어느 한 도시에 갈이라는 특정회사가 시민들의 안녕, 치안 등을 관리하고 통제한다. 어느날 악명높은 악당 슬래쉬(Slash Gallagher: 이반 루리 분)는 신참내기지만 능력을 .. 2021. 12. 25.
D733) 라디오 플라이어 (Radio Flyer, 1992) - 재고 없음 라디오 플라이어 (Radio Flyer, 1992) 동심의 세계를 달콤하게 연출한 '라디오 플라이어'는 국내 TV 방영 제목인 '하늘에서 온 엽서'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로레인 브라코, 존 허드, 아담 볼드윈, 일라이저 우드, 조셉 마젤로, 토마스 이안 니콜라스 등이 출연한다. 해맑게 뛰노는 어린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영화로 특별한 연출이나 실험 정신 등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멋진 스토리는 기억에 남을만 하다. 흥행에 실패하면서 아쉽게도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초록창 줄거리] 엄마의 재혼 후 마이크(Mike: 일라이저 우드 분)와 보비(Bobby: 조셉 마젤로 분)는 받아들이기 힘든 현실에 탈출하고 싶어한다. 특히 스스로 왕으로 불리우길 좋아하는 계.. 2021. 12. 24.
T525) 브링크 2 (Sketch Artist 2: Hands That See, 1995) - 재고 없음 브링크 2 (Sketch Artist 2: Hands That See, 1995)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바 있던, '스케치 아티스트 (Sketch Artist, 1992)'의 속편이 엉뚱한 영화의 속편처럼 둔갑해서 출시되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이 다 마음에 들지 않는 '브링크 2'는 제프 파헤이, 커트니 콕스, 조나단 실버맨 등이 출연하는 B급 스릴러물이다. 당연히 '스케이 아티스트'보다도 못하며, TV용 저예산 영화의 한계를 여실히 드러내는 졸작이다. 답답한 캐릭터와 억지스러운 설정 등이 거슬리는 기분 나쁜 작품이다. [초록창 줄거리] 최근에 젊은 여자들만 골라 강간, 살해하는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대학 강사 에이미 오코너(Emmy OConnor: 코트니 콕스 분.. 2021. 12. 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