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6899

2C409) 슈렉 4-D (Shrek 4-D, 2003) - 재고 없음 슈렉 4-D (Shrek 4-D, 2003) 'Shrek: The Ghost of Lord Farquaad'라는 부제목으로 알려진 스핀오프 성격의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다. 영화를 4D로 즐길 수 있는 곳은 유니버셜 스튜디오다. 헐리우드를 비롯해 전 세계의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입체 관람과 동시에 각종 놀이기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라서 어떻게 보면 상영관이 제한적이다. 나 역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관람한 작품인데, 결론부터 말하면 재미는 있었다. 아무래도 극장에서 흔들거리는 의자와 연기 효과 등을 감상 도중에 느끼는 재미가 있었고, 정교하게 구현된 입체 캐릭터들의 좌충우돌 모험기가 인상적이다. 특히 파쿼드 군주 동상이 들고 있는 표족한 창이 나를 향해 거의 180도 회전하는 장면에서는 심장이 쫄깃하.. 2023. 2. 4.
C1831) 위기의 암호명 (Jumpin' Jack Flash, 1986) - 재고 없음 위기의 암호명 (Jumpin' Jack Flash, 1986) 뭔가 화끈하고 폭소가 빵빵 터지는 코미디 영화를 기대했다가 큰 실망을 느낀 작품이다. 우피 골드버그가 국제 금융 회사의 컴퓨터 오퍼레이터로 일하면서 의문의 암호명과 연결되면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을 그렸다. 미스테리한 살인 사건에 연루된 평범하고 괴짜 같은 여주인공이라는 상황 설정이 평범하면서도 흥미를 자아내지만, 우피 골드버그의 깨방정 연기도 결국 이 영화만의 칙칙한 분위기와 고구마를 연속으로 먹는 듯한 전개에는 백기를 들고 말았다. 그나마 캐롤 케인이 맡은 감초 역할이 가장 큰 흥미로움으로 다가왔다. 정말로 시간이 남아서 빙빙 돌고 계신 분들께만 추천한다. [초록창 줄거리] 국제 금융 회사의 컴퓨터 오퍼레이터로 근무하는 테리(Terry .. 2023. 2. 3.
C1830) 조이라이드 (Joyride, 1977) - 재고 없음 조이라이드 (Joyride, 1977) 조셉 루벤 감독이 직접 각본까지 담당한 범죄 코미디/모험물로 로버트 캐러딘, 멜라니 그리피스, 앤 록하트 등이 출연한다. 3명의 청춘 남녀들이 알래스카를 향해 횡단 여정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 사고를 그렸다. 웃음이나 감동을 기대하기에는 힘들며, 쓸데없는 성관계 장면 등이 오히려 영화의 질을 떨어뜨린다. 젊은 시절의 대단한 야망과 꿈이 한순가의 실망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분명한 교훈 외에는 다른 생각거리를 많이 찾을 수는 없다. 감독의 거친 각본은 너무 노골적이고, 촬영 스타일도 흔하고 일반적이다. 칙칙하고 음울한 분위기가 자칫 경박할 수도 있는 청춘 모험을 그나마 성장물처럼 느끼게 해준다. 배우들의 전반적인 연기력은 아마추어 느낌이 강하며, 멜라니 그리피.. 2023. 2. 2.
H1234) 광란자 (The Fan, 1981) - 재고 없음 광란자 (The Fan, 1981) 여배우 샐리 로스의 열혈팬이자 음반 가게 직원으로 외롭게 살아가는 더글라스의 광기 어린 살인 행각이 내용의 전부다. 메이저 제작사에서 만든 미국의 80년대 초반 호러물의 느낌이 강한데, 현란한 뉴욕을 도시 배경으로 하고 있기에 어딘지 모르게 더욱 차가운 분위기를 뿜어낸다. 모린 스태플튼을 향한 길거리 테러 장면이 영화 속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녀 외에도 로렌 바콜, 제임스 가너, 헥터 엘리존도, 마이클 빈 등이 출연한다. 특히 마이클 빈이 게이 바에서 젊은 남자와 키스하고 살인까지 벌이는 장면은 논란이 많았다고 한다. 당시 미국의 극장에서 이 장면이 상영되었을 때 관객들의 엄청난 야유와 반발이 심했다는 후문이 돈다. 아무튼 확실한 점은 당시 B급 영화계에서 주연급.. 2023. 2. 1.
H1233) 영원한 우상 (The Fan, 1982) - 재고 없음 영원한 우상 (The Fan, 1982) 'Der Fan'이 원제인 독일(구 서독)의 80년대 호러물이다. 당시 독일에서 인지도가 높았던 데지레 노스부쉬가 자신의 누드 장면이 담긴 이 작품과 관련하여 긴 법정 공방을 벌였고, 결국 패소하게 되면서 영화의 오리지널 버전이 전 세계로 공개되었다. 한국 영화계에서도 흔히 있는 일이지만, 관객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오리지널 버전이 보고 싶다. 누드 장면을 떠나서 가위질이 되거나 상영용에 맞게 편집이 됐다는 자체가 그냥 찝찝할 뿐이다. 아무튼 '영원한 우상'은 조금 흥미로운 영화인데, 유명 팝 스타를 거의 숭배하다시피 좋아하는 10대 소녀 팬이 자신이 그로부터 사랑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자 광란의 살인 행각을 벌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음악과 로맨스 장르가 뒤섞여 황.. 2023. 1. 31.
D796) 고독한 영웅 (The Boy In Blue, 1986) - 재고 없음 고독한 영웅 (The Boy In Blue, 1986) 캐나다에서 제작한 스포츠 드라마 영화로 니콜라스 케이지, 크리스토퍼 플러머, 신시아 데일, 데이빗 노튼 등이 출연한다. '고독한 영웅'이라는 제목의 국내 비디오 출시작이 많기 때문에 구분해서 정리해 볼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 현 시점에는 이 작품과 리처드 프라이어 주연의 코미디물만 포스팅되어 있다. 스컬링이라 불리는 조정 종목의 세계 챔피언인 네드 한란의 실제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실존 인물에 자연스럽게 녹아 극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슬라이딩 시트'라 불리는 조정 용어를 전 세계 관객들에게 각인시켰을 정도로 그 영향력이 막강했던 네드 한란의 힘겨운 수련기와 사생활 이야기를 잔잔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다. 캐나다.. 2023. 1. 30.
C1829) 환상의 헐리웃 (Train To Hollywood, 1987) - 재고 없음 환상의 헐리웃 (Train To Hollywood, 1987) 폴란드에서 제작한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마릴린 먼로처럼 되기로 결심한 여배우 지망생이 다짜고짜 연기 학교에 입학하고 오디션에 도전하는 등 숱한 고생을 겪자 꿈이 좌절될 위기에 놓인다. 주인공 여성의 눈물겨운 배우 도전기가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펼쳐지는 재미있는 작품이다. 폴란드의 영화 산업에 대해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라서 감상의 의미가 깊었다. 개인적으로 폴란드 예술 영화의 수준이 높다고 생각하는데, 이 작품 역시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 후보에 오르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초록창 줄거리] 어렸을 적 마릴린 몬로의 매력에 흠뻑 빠져 배우가 되기로 결심한 마리올라는 헐리우드의 와일더란 감독에게 수차례나 편지를 보내지만 기다리는 답장은 .. 2023. 1. 29.
H1232) 나이트 킬러 (Night Killer, 1990) - 재고 없음 나이트 킬러 (Night Killer, 1990) 'Non aprite quella porta 3'라는 제목을 갖춘 이탈리아 호러물이다. '나이트메어' 시리즈의 인기 슬래셔 히어로인 프레디 크루거의 얼굴과 장갑을 흉내낸 미치광이 살인마가 여자들을 강간하고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영화의 전개가 무척 느리고 주인공 여자의 분량에 너무 초점을 맞춘 나머지 호러물로써의 정체성까지 상실하고 말았다. 새로운 구석은 분명히 있기 때문에 이탈리아 지알로 호러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고 싶다. 비드피아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 1. 28.
C1828) 쥬베 판토마 (Fantomas Unleashed, 1965) - 재고 없음 쥬베 판토마 (Fantomas Unleashed, 1965)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스캇치 판토마 (Fantômas contre Scotland Yard, 1967)' 이전에 나온 '루이스 데 푸네스' 주연의 '주베와 판토마' 관련 시리즈 중 하나다. 판토마가 최초로 등장하는 1편은 1964년도에 소개되었다. 불어 제목은 'Fantômas se déchaîne'이다. 지금 시점에서는 워낙 옛날 감성의 프랑스 코미디 영화라서 그 시대의 감성이나 유럽 고전 개그를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 권한다. 이번 편에서도 판토마를 잡기 위한 주베 경감의 활약이 이어진다. 자신을 정체를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악명높은 과학자가 등장하고, 이에 주베 경감이 나서지만 여전히 소동이 연발한다. 엉뚱해서 어디로.. 2023. 1. 27.
H1231) 심증 살인 (Innocent Prey, 1984) - 재고 없음 심증 살인 (Innocent Prey, 1984) 믿고 의지했더 내 남편이 싸이코 연쇄살인마라면? 달라스의 가정주부 캐시에게 실제로 벌어진 일이다. 캐시의 삶은 순식간에 광기와 호러로 돌변한다. 캐시는 정부 기관의 도움을 받아 남편을 정신병원에 감금시키고 다시금 일어설 준비를 한다. 하지만, 마음을 추스리기도 전에 벌어진 끔찍한 비보! 싸이코 연쇄살인마가 정신병원을 탈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캐시는 위협을 느끼고 부랴부랴 살던 곳을 떠난다. 호주로 넘어가 또 다른 남자와 완전히 새로운 삶을 계획하고 꿈꾸던 캐시에게 믿을 수 없는 일들이 연달아 벌어진다. 영화 자체가 눈에 띄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그냥 지나칠 법한 희귀 호러물이다. 오히려 포스터나 국내 출시판 비디오가 너무 평범해서 사람들의 주목을 .. 2023. 1. 26.
C1827) 춤추는 헐리웃 (Malice In Wonderland, 1985) - 재고 없음 춤추는 헐리웃 (Malice In Wonderland, 1985) 이 작품은 TV용으로 제작되는 국내에는 미약하게 보급된 코미디물이다. 각종 고전 명화에서 연기력을 뽐냈으며 실제 수많은 헐리우드 스캔들의 장본인이었던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출연한다. 그녀 외에도 제인 알렉산더, 조이슨 밴 패튼, 팀 로빈스, 낸시 트래비스, 데니스 크로스비 등 수많은 연기파 배우들이 호연을 펼치는데, 정작 영화 수준은 B급이라서 배우들의 재능이 살짝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1920년대~1950년대 헐리우드를 배경으로 잦은 스캔들과 암투가 끊이지 않았던 헐리우드의 사적인 면모를 조명하는 작품으로 미국의 고전 영화에 흥미가 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재밌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초록창 줄거리] 인기 스타이며 헐리웃의 .. 2023. 1. 25.
A1118) 서기 2588년 (The Time Guardian, 1987) - 재고 없음 서기 2588년 (The Time Guardian, 1987) 호주에서 만든 공상과학 액션물로 캐리 피셔, 딘 스톡웰 등이 출연한다. 아주 먼 미래, 인간이라는 종족은 멸종 위기에 놓여있고 새로운 괴물 기계 종족이 지구를 장악한 상태를 배경으로 한다. 특히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도시는 시간 여행이 가능한 곳으로 이 도시에서 옹기종기 모여 사는 몇몇 인간들이 괴물 기계 종족에게 공격을 당하게 된다. 주인공은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 이들의 침략을 막기 위해 애쓴다. '서기 ~년'이라는 제목의 비디오물이 생각보다 많아서 구분이 필요하다. 이 작품의 상상력이나 아이디어도 매한가지로 다 비슷하다. [초록창 줄거리] 서기 4039년, 미래의 지구. 과학의 발전과 함께 평화롭게 살아가던 유일한 생명체인 인간들은 인.. 2023. 1. 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