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352) 작전 명령: 유혹 (Steal The Sky, 1988)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0. 10. 11.
728x90
반응형

작전 명령: 유혹 (Steal The Sky, 1988)

 

 

  로맨스가 영화를 오히려 망친 격에 해당하는 TV용 액션물로 이스라엘 군과 아랍 연합 군의 짧은 전쟁을 소재로 삼고 있다. 이스라엘에 망명한 실력 있는 이라크 공군이자 비행기 조종사인 무니르는 곧 아랍 연합군과 승리를 맛보게 되는데, 이러한 원천의 밑바탕에는 미국 정보부 요원 헬렌의 사랑이 숨어있다. 두 남녀의 애절한 로맨스가 뮤지션 야니의 음악 속에서 피어난다.

  [초록창 줄거리] 이스라엘과 아랍연합군의 6일 전쟁 이야기로 이라크 공군 조종사를 이스라엘로 망명시키는 작전에 성공한 이스라엘 특수정보 부원 헬렌의 덕분으로 이집트, 요르단, 시리아의 연합군을 6일 전쟁에서 격파시킨 이스라엘. 공군 조종사와 헬렌의 사랑과 이별이 그려진다.

  미국과 이라크의 사이를 염두에 두었을 때, 이 영화는 억지스러운 점이 많고 지나치게 편파적인 시각에서 아랍과 이스라엘의 정서를 건드리고 있다. 거기에 이라크까지 개입되어 있으니 도무지 무슨 관점으로 이 작품을 해석해야 할지 그저 난감할 따름이다. '작전 명령: 유혹' 이라는 싸구려 에로틱 액션물 같은 제목은 참 헛웃음이 나온다. 누드 장면도 포함되어 있으며 벤 크로스의 연기가 그나마 지루함을 달래준다. CIC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