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667) 더블 드래곤 (Double Dragon, 1994) - 재고 있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1. 25.
728x90
반응형

더블 드래곤 (Double Dragon, 1994)

 

 

  인기를 끌었던 비디오 게임을 바탕으로 만든 코믹 무협 액션물이다. 액션 영화로 분류하려고 했다가, 코믹스러운 장면들이 꽤 많아서 코미디 영화로 분류하기로 한다. 두 마리의 용이 벌이는 활약을 기대하기 보다는 그냥 멍청하게 웃어넘길 킬링타임용 오락 영화를 기대하는 편이 낫다.

  무협 형제 지미와 빌리. 그들에겐 엄청난 파워를 지닌 부적 한 쪽을 어머니나 다름 없는 여사부로부터 물려 받는다. 그러나 나머지 한 쪽을 지닌 악의 리더를 처치하기 위해 지미와 빌리, 그리고 우연히 만난 천방지축 톰보이 마리안이 나선다.

  [초록창 줄거리]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타이토(Taito)의 동명 비디오 게임을 영화화한 액션물로서, 서기 2007년 후기 대지진 이후의 뉴엔젤레스라는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더블 드래곤과 악당 슈코와의 다이나믹한 대결을 그렸다. 짐 유키치 감독은 MTV에서 활동했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마이클 잭슨의 뮤직비디오 'LIBERIAN GIRL'을 감독했으며, 이 작품은 극장 영화로는 첫 데뷔작이다. 서기 2007년, 진도 8.5의 후기 대지진이 지나간 남부 캘리포니아의 뉴 앤젤리스(NewAngeles). 거대한 해일이 삼켜버린 도시는 반이상이 물에 잠겨 버렸고 헐리우드의 대로에는 자동차가 아닌 유람선이 떠다닌다. 스모그 가득한 답답한 도시에서 산소 박스는 필수가 되었고 밤이 되면 NAPD(경찰)들도 모르는 척하는, 악당들이 들끓는 무법천지가 되어 버린다. 용의주도하고 빈틈없는 형 지미 리(Jimmy Lee: 마크 다카스코스 분)와 자유분방한 철부지 동생 빌리 리(Billy Lee: 스콧 울프 분) 형제는 폐허가 된 도시에서 낡아빠진 포드 자동차에 로케트처럼 요란한 시동을 걸며 부서진 빌딩숲 사이사이를 누비고 다닌다. 음울한 미래의 도시도 이들 형제에겐 신나는 놀이터이다. 신나는 랩 비트의 음악, 스케이트보드, 섹시한 거리의 미녀들, 싸구려 햄버거까지. 그러던 중 우연히 그들의 아름다운 스승 사토리(Satori Imada: 줄리아 닉슨-소울 분)가 두 마리의 용이 새겨진 고대 중국의 황금 메달 반쪽을 맡기면서 형제의 목숨건 모험이 시작된다. 메달의 나머지 반쪽을 가지고 있던 싸이코 악당 슈코(Koga Shuko: 로버트 패트릭 분)는 자신을 신적인 존재라고 굳게 믿으며 메달의 반쪽을 찾아 지상 최고의 괴력을 완성하려고 한다. 끈질기게 사토리와 자신들을 따라붙는 슈코를 따돌리기위해 형제는 지하 갱조직의 리더인 마리안(Marian Delario: 알리사 밀라노 분)의 도움을 받게된다. 동생 빌리가 가지고 있는 메달을 빼앗기 위해 형 지미의 몸속으로 들어간 슈코는 빌리의 목숨을 위협하고 어쩔수 없이 형을 공격해야만하는 빌리. 형제는 일생일대의 위기를 맞게된다. 결국 악당 슈코는 나머지 반쪽을 손에 넣어 두 마리의 용이 새겨진 메달을 완성하고 마는데......

  마크 다카스코스, 스캇 울프, 알리사 밀라노, 크리스티나 와그너 등이 출연하며 멋진 호흡보다는 멋진 비주얼만 선보인다. 고등학생 이상 관람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