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826) 공포의 폴터가이스트 (Poltergeist: The Legacy, 1996)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3. 6.
728x90
반응형

공포의 폴터가이스트 (Poltergeist: The Legacy, 1996)

 

 

  총 4개의 시즌 기간 동안 8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미국에서 방영된 TV 호러물 시리즈 'Poltergeist: The Legacy'. 그중 시즌 1의 에피소드 1편 'The Fifth Sepulcher'가 '공포의 폴터가이스트'라는 제목의 비디오로 출시되었다.

  영화는 데릭이란 소년이 아버지와 함께 페루 동굴에서 발견한 고대 유물 상자를 중심으로 벌어진다. 고대 상자로부터 악령이 뛰쳐나와 주인공들을 괴롭히게 되며, 별다른 고어 장면도 없이 끝을 맞이한다. 마치 다음 에피소드에서 더 보여줄 것처럼......

  [초록창 줄거리] 어린 데렉은 고대의 비밀상자를 찾으러 페루를 향해 나선 아버지를 따라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 밤, 어느 음침한 동굴에 이른다. 동굴속에 혼자 들어간 아버지가 나오지 않자, 차안에서 기다리던 어린 데릭은 쫓아 들어간다. 결국 그렇게 찾아 헤매이던 상자를 찾아낸 아버지는 그가 갖고있던 열쇠와 맞춰본다. 힘겹게 맞춰 열려진 상자는 강렬한 빛을 뿜으며 거대한 회오리 바람을 몰고오면서 흉악한 악령이 나타난다. 강한 힘으로 아버지를 끌고 가는 악령을 붙잡아 보려 하지만 어린 데렉에게는 역부족이다. 위급한 상황에서도 현명한 데렉은 열쇠를 원위치시킨다. 그러자 악령은 다시 상자속으로 빨려 들어가 아버지는 가까스로 목숨을 구한다. 이후 데렉은 훌륭하게 성장하여 카리스마적인 힘을 가진 교수가 된다. 교수가 된 데렉박사는 아버지가 하시던 연구를 이어받아 고대의 유물들에 관한 연구를 하며 아버지가 찾아 헤매이던 상자가 여러개임을 알고 모으기 시작한다. 데렉박사는 연구원들을 조직하여 이 상자에 얽힌 비밀을 파헤치는 고대유물에 관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레거시'라는 연구팀을 발족시킨다. 그 상자들 증 세개를 모은 '레거시'팀은 마지막 남은 상자를 찾아 아일랜드로 향해 떠난다. 한편 그곳 아일랜드 어느 마을에서는 남편을 잃은 정신과 의사 레이첼과 그의 딸 캐서린이 남펀의 무덤에 찾아 왔다가, 우연히 알지못할 힘에 이끌려 근처의 골동품상에 들르게 된다. 이집트의 고대 유물처럼 보이는 문양이 새겨진 상자를 발견한 캐서린은 엄마와 그 골동품 상인을 졸라 집으로 상자를 가져가게 된다. 이후 그 상자의 열쇠를 찾은 골동품 상인은 상자를 열어주려 하지만 잘 되지 않자 가게로 다시 가게로 가져와 마침내 열게되지만 그는 악령이 세상밖으로 나올 수 있는 몸을 빌려주는 꼴이 되고 만다. 골동품 상인 아니 악령은 데렉박사와 그의 일행, 샌프란시스코의 정신과 의사 레이첼과 그의 딸 캐서린 그리고 '레거시'의 정신적 지주인 필립 칼라한 신부들의 주변을 오가며 세상을 거머쥐기 위한 4개의 상자를 모두 맞춰 모으기 위해 공격을 가해온다.

  분위기만 음산할 뿐이며, TV 공포 영화로서는 최하점에 속하는 비디오용 호러물이다. 차라리 시즌 전체를 감상하는 편이 낫다. 시네마트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