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951) 마지막 시험 (Final Exam, 1981)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4. 15.
728x90
반응형

마지막 시험 (Final Exam, 1981)

 

 

  지금으로부터 아주 예전인 1985년도 쯤에 국내 비디오로 출시된 B급 호러 슬래셔물로 '13일의 금요일' 시리즈 류의 구닥다리 슬래셔물 느낌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졸작이다. 이 영화는 불량스러운 남녀 대학생들이 중간고사 시험을 치르기 위해 캠퍼스에 남게되면서 벌어지는 끔찍한 살인 사건을 그리고 있다. 캠퍼스에 갇히는 방식으로 한정된 공포 상황을 만드는데 비교적 성공했으며, 영화 속의 일행들이 싸이코 살인마의 추적을 받게 되면서 슬래셔 호러물의 전개 방식을 따르고 답습하게 된다.

  [초록창 줄거리] 시험이 끝난 학생들은 모두 떠나버리고 몇명만 남아 공부 중인 텅빈 캠퍼스. 어느날 밤 찬 공기를 가르고 끔찍한 비명 소리가 들려온다. 신고식을 하던 신입회원 게리가 살해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잔혹한 연쇄살인의 시초로 게리의 여자 친구, 남학생 클럽의 리더인 마크와 그의 동료, 리자, 래디쉬가 차례로 살해된다. 결국 여주인공 코트니만이 혼자 남게 되는데......

  영화가 시작하고 나서 초반부에 학생들이 캠퍼스를 상대로 못된 장난을 치는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후로는 데스 신이나 바디 카운트가 모두 별로이며, 초반부의 재기발랄한 느낌도 완전히 사라져버렸다. 대우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국내 비디오 출시판이 희귀한 편이라서 소장 가치가 매우 높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