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381) 문스트럭 (Moonstruck, 1987)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7. 4.
728x90
반응형

문스트럭 (Moonstruck, 1987)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는 기승전결이 뚜렷한 헐리우드 식으로 만든 로맨틱 코미디물이 등장하면 후보로 막 몰아주는 경향이 있는데, 1987년 당시 '문스트럭'이라는 작품도 꽤 호평을 받으며 각본상, 여우조연상, 여우주연상 등을 오스카상을 싹 쓸어갔다. 쉐어의 주가가 최고로 올랐던 시절이 바로 그 해이기도 했다.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사는 회계원 로레타.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는 것이 작은 소망으로 바뀐 그녀에게 노총각 쟈니가 구애를 해온다. 하지만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은 사람은 쟈니의 동생 로니. 이 순간부터 마법같은 사랑이 찾아온 것처럼, 로레타는 사랑의 감정으로 인해 고민과 갈등을 반복하는데......

  [초록창 줄거리] 뉴욕 맨해튼 상공에 둥근 보름달이 뜬다. 달빛은 남자에게 여자를 데려다 준다는 말처럼 은은한 달빛 아래 만날 수 없던 두 사람이 사랑을 나누고 결혼을 하게 된다. 로레타(Loretta Castorini: 쉐어 분)는 37살의 과부이다. 남편은 결혼한지 2년 후에 버스에 치어 죽었는데, 결혼식을 제대로 하지 않고 시청에서 결혼서약을 해서 결혼에 액운이 끼었다고 생각한다. 로레타는 노총각 죠니(Johnny Cammareri: 대니 앨로 분)의 구혼을 받는다. 죠니는 시실리로 떠나면서 자기와 사이가 좋지 않은 동생 로니(Ronny Cammareri: 니콜라스 케이지 분)를 결혼식에 초청하라고 로레타에게 부탁한다. 로레타는 로니를 만나서 로니가 형 죠니에게 가지고 있는 억울한 감정의 이야기를 듣는다. 로레타는 로니의 야성적 열정에 끌려 그와 하룻밤을 보낸다. 한편 로레타의 아버지 코스모(Cosmo Castorini: 빈센트 가드니아 분)는 결혼 생활의 권태를 이기지 못하여 정부를 만나고 어머니 로즈(Rose Castorini: 올리비아 듀카키스 분)는 이를 걱정하고 괴로워한다. 로니는 로레타에게 사랑을 느끼지만 로레타는 로니가 떠나줄 것을 바란다. 로니는 로레타가 자기와 오페라 구경을 한번만 함께 가주면 영원히 떠나겠다고 약속한다. 푸치니의 오페라 <라 보엠(La Boheme)>을 구경하다가 로레타는 아버지와 아버지의 정부를 극장에서 만난다. 로니는 로레타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함께 지내자고 한다. 마침내 시실리에서 죠니가 돌아온다. 오페라 구경이 끝난 다음날 아침, 로레타의 집에서 모든 사람이 모인다. 죠니는 로레타에게 어머니가 회복되어서 결혼을 하지 못하겠다고 말한다. 로레타는 놀라지만 약혼반지를 돌려준다. 로니는 로레타에게 구혼을 한다. 이미 로니를 사랑하는 로레타는 로니의 구혼을 받아들이며 반지를 요구한다. 로니는 형 죠니에게 반지를 빌려서 로레타에게 끼워준다. 가족의 축복 속에 두사람은 결혼한다.

  이 영화가 지닌 가족에 대한 가치(주인공의 로맨스와 별개로 비중있게 그려지는)는 사실 모든 연령층을 커버할 만하. 쉐어가 환호하는 듯한 아래 포스터가 인상적인 작품으로 기존의 로맨틱 코미디물과는 확실히 다르다. 베를린 영화제 황금곰상 후보에도 올랐으며, 노만 주이슨 감독은 이 영화로 베를린 영화제에서 은곰상(감독상)을 수상했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