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465) 대특명 (Missing In Action, 1984)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0. 11. 23.
728x90
반응형

대특명 (Missing In Action, 1984)

 

 

  이 작품은 흥행에는 성공했지만 베트남한테 가한 미국의 압박을 정당화시키면서 정치적, 폭력적 착취가 미화된 영화라는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하다. 액션 신조차 평이한 수준이고 '람보' 시리즈를 흉내내는 듯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다.

  영화는 포로 수용소에서 극적으로 탈출한 브래독 중령이 베트콩들을 상대로 인질 구출 작전을 벌이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정형화된 액션 캐릭터들이 감정을 요지부동하게 만드는 진부한 액션물이다.

  [초록창 줄거리] 월남 전쟁 중 실종된 미군 병사들의 소재 파악을 위해 호지명 시에 도착한 브래드덕 대령(Braddock: 척 노리스 분)은 월맹 관리들의 철저한 부인 때문에 뜻을 이루지 못한게 되자 독자적인 방법을 택하기로 결심한다. 국무성 보좌관인 미모의 앤(Ann: 레오어 캐스도프 분)과 함께 태국으로 잠입한 후 옛 군대 동료인 터크(Tuck: M. 에머렛 월쉬 분)를 설득시켜서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터크는 무기 암거래상으로서 각종 화기와 상륙정까지 가지고 있었다. 포로들의 소재를 파악한 후 월맹을 벗어 나려는 찰나 검은 세단을 탄 정체 불명의 스파이들에게 습격을 당하게 된다. 아슬아슬한 위기를 넘긴 브래드덕은 트럭을 바다 속에 수장시킨 후 상륙정에 몸을 싣고 유유히 시동을 건 후 적지하를 벗어나 귀국길에 오른다.

  척 노리스, 제임스 홍 등이 출연한다. 뉴비디오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