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750) 공포의 특급 열차 (Horror Express, 197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2. 17.
728x90
반응형

공포의 특급 열차 (Horror Express, 1972)

 

 

  흥미진진한 분위기와 긴장감 그리고 몰입감있는 연기가 빛을 발휘하는 70년대 공포물이다. 영국의 문화인류학자가 얼어붙은 인간 형상의 괴물을 발견하고 이를 다시 유럽으로 데려가기 위해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오른다. 이윽고 열차 안에서 깨어난 괴물이 승객들을 하나 둘 죽인다는 내용이 열차라는 한정된 공간과 맞물리면서 긴장감을 준다.

  스페인/영국 합작 호러물로 당시에 30만 달러의 예산을 투입해 나름 공을 들여 만든 흔적들이 엿보인다. 스페인어 제목은 'Pánico en el Transiberiano'다. 달리는 열차를 공간적 배경으로 다룬 비슷한 종류의 호러 영화들이 너무 많지만, 72년도 작품임을 생각하면 꽤나 선구자적인 호러물임이 분명하다. 중후반부에 괴물이 눈을 이용해 승객들을 다루는 행태가 기이하지만, 아주 예전에 먹혔던 공상과학 설정을 끄집어 온 거라서 고전 호러 영화를 많이 본 관객들에게는 나름 익숙하게 다가올 것이다.

  이상한 휘파람 소리같은 주제곡과 맞물려 영화의 분위기가 나름 소름끼치며, 승객들이 처절하게 죽음을 당하는 바디 카운트 또한 호러 팬들의 구미를 당기기에 괜찮다. 또한, 70년대 치고 나름 분장과 특수효과도 괜찮은 편이다. 그럼 죽음이 종착지인 공포의 특급 열차를 오늘 밤 탑승 하겠습니까?

연소자 관람불가. 크리스토퍼 리, 피터 쿠싱 등이 출연한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