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749) 영웅 갈가메스 (Galgameth, 1996)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2. 26.
728x90
반응형

영웅 갈가메스 (Galgameth, 1996)

 

 

  숀 맥나마라가 출연과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한국의 괴수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며, 국내의 부천 판타스틱 국제 영화제에도 소개된 바 있다. 국내의 거장 신상옥 영화 감독이 미국에서 설립한 영화 제작사에서 만든 작품이다.

  배경은 중세시대로 대빈 왕자는 겁이 많고 소심한 소년으로 등 떠밀려 나간 창 시합에서 우여곡절 끝에 승리를 거두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영웅 소리를 듣는다. 대빈 왕자는 이후 아버지의 임종을 지키게 되는데, 아버지로부터 갈가메스 인형을 선물 받는다. 갈가메스는 쇠를 먹고 자라는 괴수로 엄청난 괴력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악당 엘엘이 갈가메스 인형을 훔쳐 달아나는데......

  [초록창 줄거리] 도니골드 왕국의 존경받는 군주 헨릭 왕(King Henryk: 숀 맥나마나 분)은 식민지 로바니아에 자유를 주려고 한다. 헨릭 왕이 아들 대빈(Davin: 대빈 오트웨이 분)에게 창술을 가르치다 대빈이 찌른 창에 부상당하자, 왕권을 노리던 음흉한 수석 기사 엘엘(El El: 스테판 마치트 분)이 상처를 치료하는 체하며 독을 발라 왕을 죽인다. 어린 대빈 왕자는 자기 때문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생각하여 죄책감에 빠지고, 그 틈에 엘엘은 왕처럼 행세하면서 로바니아를 탄압하고 로바니아인들의 지도자를 잡아 가둔다. 아버지 헨릭 왕이 사망 직전에 건네준 전설의 괴수 갈가메스상을 들고 대빈 왕자가 눈물을 흘리자 쇠붙이 조각상에 불과했던 갈가메스가 살아난다. 헨릭 왕이 남긴 설명에 따르면, 갈가메스는 도니골드 왕가를 지켜주는 강력한 존재이며, 그에게 생명을 주는 물질만이 유일하게 그를 죽일 수 있다는 것. 살아난 갈가메스는 처음에는 작은 몸집이지만 쇠를 먹으면서 점점 커진다. 왕방울 눈에 재롱도 여간 아니어서 대빈 왕자는 그를 금방 좋아하게 된다. 슬픔에 빠져있던 대빈 왕자가 갈가메스 덕분에 기운을 되찾자, 엘엘은 왕위 찬탈에 문제가 생길까 봐 왕자를 궁에서 쫓아낸다. 쫓겨난 대빈은 갈가메스와 함께 떠돌다가 로바니아 처녀 줄리아(Julia: 조나 스튜워트-보우덴 분)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데, 로바니아는 엘엘이 잡아 가둔 로바니아 지도자 부부의 용감한 딸이다. 대빈과 로바니아인들은 갈가메스에게 쇠를 많이 먹여 덩치를 불린 다음 엘엘의 성을 공격한다. 엘엘은 중국인 기술자를 초빙하여 만든 거대한 대포마저 갈가메스 앞에서 맥을 못 추자, 갈가메스 탄생의 비밀을 알아내어 눈물과 같은 성분인 바닷물 속으로 갈가메스를 유인한다. 갈가메스는 주인 대빈을 구한 뒤 몸이 녹아 죽고, 대빈은 엘엘과 결투하여 그를 죽인다. 대빈과 줄리아는 혼인하여 행복한 왕과 왕비가 된다.

  흥미로운 작품으로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갈가메스라는 괴수가 닌자 거북이와 이티의 짬뽕 영화라는 소문이 있다. 연소자 관람가. 국내 비디오 표지에 있는 갈가메스는 흡사 무시무시한 몬스터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스꽝스럽게 생겼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