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097) 백 투 스쿨 (Back To School, 1986) - 재고 있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5. 12.
728x90
반응형

백 투 스쿨 (Back To School, 1986)

 

 

  볼거리와 웃음이 많은 캠퍼스 코미디 영화로 '백 투 스쿨'을 추천한다. 헐리우드의 노장 코미디언 로드니 댄저필드(로드니 데인저필드)를 비롯한 샐리 켈러먼, 키이스 고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버트 영, 에이드리언느 바보우, 윌리엄 제브카, 네드 비티, 스테이시 토텐, 브래드 주다우트, 베키 리뷰, 밴드 오잉고 보잉고 등이 출연한다.

  아들의 대학 생활을 직접 보러 온 아버지가 아들의 엉망진창 대학 생활을 확인하고 나서 대학 생활의 진수를 보여주겠다고 으름장을 놓는다. 이후 시작된 아버지의 대학생활은 여러 가지 소동들을 몰고 온다.

  [초록창 줄거리] 손튼 멜론(로드니 댄저필드 분)은 유명한 전국적 의류 체인점의 소유주로서 소탈하고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그는 재벌 답게 돈을 물쓰듯 하기도 하지만 어떤 상황이든 수단이 좋고, 또한 아들 제이슨(키스 고든 분)을 지극히 사랑하는 아빠이기도 하다. 그는 첫 아내인 제이슨의 엄마가 죽자 재혼을 했는데 두번째 아내 바네사는 바람기로 그를 괴롭힌다. 손튼은 그녀와 이혼하고 아들을 보러 아들의 대학교로 간다. 거기서 아들이 적응하기 힘들어 자퇴하겠다는 소리를 듣고는 자기와 같이 공부하기로 한다. 그래서 경영대학 건물의 신축 기부금을 내고는 신입생으로 입학한다. 그는 문학 담당 여교수 다이안(샐리 켈러먼 분)과 사랑에 빠지는 등 갖가지 사건들을 일으키며 학교 생활을 즐긴다. 그러나 아들 제이슨은 아빠의 막강한 재력이 점차 부담스럽다. 모든 걸 제이슨 혼자 할 기회를 주지 않고 아빠가 돈으로 해결하려고 들기 때문이다. 더구나 그의 입학부터 반대하던 다이안의 교수의 애인이기도 한 바베이 교수가 제안으로, 쏜톤은 대리 출석과 과제 제출의 문제로 인해 전과목 구술 시험의 난관을 맞는다. 이에 자신의 삶의 경험을 토대로 공부에 전념하여 무사히 통과 하여 아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준다. 그리고 다이빙 시합에서 3단 점프의 묘기를 보이며 학내의 최고 주목대상이 된다. 초유의 늙은 대학생은 졸업식 축사마저 해프닝으로 일관한다.

  비디오를 고르는 순간부터 별 거부감이 없었고, 영화가 끝나고 나서도 미국의 캠퍼스 라이프를 상상하고 싶을 정도로 멋진 장면들이 많았다. 특히 Jude Cole이 부른 주제가 'Back To School'이 굉장히 흥겹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대우 출시. 고등학생 이상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