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662) 리틀 고르디 (Gordy, 1995)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8. 15.
728x90
반응형

리틀 고르디 (Gordy, 1995)

 

  

  '리틀 고르디'는 포스터만 딱 보더라도, '꼬마 돼지 베이브' 시리즈가 떠오를 것이다. 사실 그 시리즈를 겨냥해서 만든 패밀리 코미디물이 맞는 것 같지만, 두 작품의 출시 년도가 꽤 비슷하기 때문에, 꼭 그런 건 아닌 것 같다. 어쨌거나 이 작품은 '꼬마 돼지 베이브 (Babe, 1995)'와 자주 비교되는 작품이다.  

  [초록창 줄거리] 고르디는 메도브룩 농장에서 엄마 아빠와 농장의 동물식구들과 즐거운 삶을 살고 있다. 어느날 수탉 리차드가 수선스럽게 다가와 고르디의 아빠 돼지를 누가 데려간다는게 아닌가? 고르디는 사랑하는 아빠 돼지를 구하러 용감하게 나서지만 아빠 돼지는 픽업 트럭에 실려 고르디가 생전 처음 듣는 낯선 북쪽으로 끌러간다. 아빠 돼지는 고르디에게 엄마 돼지와 형제들을 잘 돌보라고 부탁하지만 고르디가 아빠를 쫓아 큰길까지 뛰어가는 사이, 나머지 식구들마져 다른 트럭에 실려가 버린다. 고르디가 농장에 돌아왔을 땐 모두가 사라진 뒤였다. 고르디는 아빠에게 식구들을 잘 돌보겠다고 한 맹세를 가슴 깊이 새기며 온가족을 구하기 위해 홀로 길을 떠난다. 고르디가 여행 도중 만난 첫 친구는 컨츄리 음악의 작은 여왕 지니 수. 금세 친구가 된 둘은 수가 아칸소 주지사를 위해 노래 부르기로 되어 있는 모금 현장에 함께 가기로 한다. 모금 도중 고르디는 헨리 로이스라는 백만장자의 손자 행키를 익사직전에서 구한다. 행키가 다이빙 보드에서 미끄러져 풀에 빠지자 고르디가 뛰어들어 생명을 구한 것이다. 행키와 고르디가 금세 친해진 것을 본 지니는 고디를 행키에게 양보하기로 결정하고, 고르디는 하루 아침에 유명인사가 된다. 모든 일간지에 고르디의 사진이 실리고 주지사는 고르디에게 영웅 메달을 수여하기도 한다. 헨리 로이스는 이제 고르디가 자기 회사의 대변인이 되기를 희망하기까지 한다. 그러나 이때 로이스사의 중역인 길버트 스나입스와 두 명의 악당이 고르디의 앞날을 가로막을 계획을 짜기 시작한다. 이때쯤 행키는 고르디가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시간이 지나자 어린이들과 순수한 마음을 지닌 사람만이 동물의 말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리고 고르디가 지금 절실히 원하는 것은 가족을 찾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제 가족을 찾아 안전하게 북쪽으로 가려면 행키와 고르디 둘이서 악당들을 물리쳐야 한다. 그러는 동안, 행키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모두의 충격 속에 고르디는 회사의 대변인 자리를 내놓는다. 이제 악당들은 더욱 혈안이 되어 고르디를 뒤쫓고, 고르디는 빨리 가족들을 찾아야 한다. 미주리주 전체가 고르디를 돕겠다고 나서는 상황에 로이 클라크, 모 밴디, 미키 길리, 짐 스패포드, 박스카 윌리, 벅 트렌트 그리고 크리스티 레인 등의 컨츄리 스타들이 고르디의 가족을 찾는 전국 특별 생방송에 참여하고, 시청자들은 무료전화를 통해 고르디 가족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그러나 무대 뒤에서는 고르디를 낡아채기 위해 악당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그들이 고르디를 빼돌린다면, 그 막대한 재산과 로이스 회사에 대한 경영권이 그들의 손아귀에 굴러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고르디 가족의 행방에 대한 희망이 거의 없어질 때쯤, 특별 생방송을 지켜보던 한 사람(유명인 카미오 비밀리에 출연)이 전화를 걸어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고, 모두들 로이스 산업이 소유하고 있는 한 공장단지로 향한다. 방해하는 모든 장애물을 건너 마침내 고르디는 그의 가족들은 다시 만나게 된다.

  이 영화는 고르디라는 이름의 돼지가 자신의 가족을 도살장에서 구출하기 위해 떠나는 코믹 여정을 그리고 있다. 이 영화의 배역(크리스티 영이 맡았던 '지니' 역)을 따기 위해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오디션을 봤다는 후문이 있다. 그럭저럭 볼만한 작품이다. 연소자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