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722) 세상에서 가장 운 나쁜 사나이(Leon The Pig Farmer, 199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9. 13.
728x90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운 나쁜 사나이

(Leon The Pig Farmer, 1992)

 

 

 

  이상한 영화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날카로운 관찰력이 돋보이는 (유태인) 사회풍자적인 성격의 코미디물이다. 런던의 유태인 출신의 레온은 부동산 중개인으로 일하고 있는데, 우연히 자신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되면서 고군분투한다. 신사의 나라로 알려진 영국은,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 그렇게 신사의 나라는 아니었다. 생각보다 인종차별이 심하고 뒷담화도 많다. '세상에서 가장 운 나쁜 사나이'는 인간 잡종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유머 코드로 내세우며, 인종차별이 알게 모르게 만연한 영국 사회의 풍토에 우회적으로 맞선다. 

  [초록창 줄거리] 리안 겔러(Leon Geller: 마크 프랭켈 분)는 부동산 중개인. 그러나 비열하게 사기만 치는 자신의 직업에 혐오를 느껴 직장을 그만두고 어머니가 경영하는 음식배달업을 돕는다. 우연히 점심을 배달하러 갔다가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아버지가 생식불능으로 정자은행을 통해 자신과 두 동생을 낳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생식불능이 유전일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듣고 테스트를 받으러 갔다가 그는 또다른 새로운 사실을 알고는 충격을 받는데 그것은 그 옛날 아버지의 정자가 실수로 브라이언 체드윅(Brian Chadwick: 브라이언 글로버 분)이란 돼지사육가의 정자와 혼합이 되었다는것. 그 이후 그는 자신의 실체에 대해 방황하기 시작하는데. 그는 고심하던 중 브라이언을 찾아가 돼지를 사육하며 지내는데, 자신의 실수로 돼지와 양의 모습을 반반씩 지닌 괴이한 짐승이 태어난다. 그 짐승을 보며 자신의 모습을 보는것 같아 괴로워하던 리안은 잡종을 기를 수 없다는 브라이언을 피해 그 짐승을 집으로 데려온다. 방황끝에 리안은 그 짐승을 숲속에 놓아주고 그동안 자신과 같은 유태인이라는 이유때문에 거리감을 두었던 여자친구, 리사(Lisa: 지나 벨만 분)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간다.

  베니스 영화제에서 1개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각종 영화제에서 예술적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