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1054) 사이공 (Off Limits, 1988)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12. 21.
728x90
반응형

사이공 (Off Limits, 1988)

 

 

  윌렘 대포, 그레고리 하인즈, 아만다 페이스, 프레드 워드, 키스 데이빗 등이 출연하는 액션/스릴러물로 사이코 스릴러물과 전쟁물의 스토리 전개에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들을 집어넣어 오락물로써는 만한 축에 속한다. 다만 국내 비디오 출시 제목이 '사이공'으로 소개되어서 그런지, 제목이나 비디오 자체가 눈에 띄지 않아 알고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태국 방콕 촬영지의 이국적인 액션 장면과 윌렘 대포/그레고리 하인즈 콤비의 형사물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초록창 줄거리] 월남전이 한창이던 사이공에서 미군들을 상대하던 창녀들이 차례로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육군 범죄 수사대(CID) 수사관 맥그리프 중사와 앨 베이비 중사는 반장인 딕 상사의 특별지시로 이 사건 수사를 맡는다. 두 사람은 범인이 상당히 높은 계급의 미군장교라는 사실까지 밝혀내지만 단서가 될만한 증인을 찾아내기만 하면 보이지 않는 거대한 힘이 증인을 제거해 버리곤 한다. 곤경에 빠진 두 사람은 수사를 할수록 범인의 엄청난 위력을 실감하게 된다. 결국 수사를 압축한 끝에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장래 참모총장감이라는 엘리트 장교 암스트롱 대령을 지목한다. 암스트롱은 자신의 복잡한 여자관계가 젊은 수사관들에게 밝혀지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살한다. 암스트롱 자살사건이 문제가 되자, 두 사람이 위기에 몰리지만 딕 상사가 재빨리 미국으로 전출시켜 준다. 미국으로 떠나기 직전 맥그리프는 수사과정에서 도움을 받은 수녀 니콜에게 작별인사를 하러 갔다가 또 창녀 한명이 살해됐다는 소식을 듣고 진범은 암스트롱이 아님을 깨닫는다. 베트공 여인의 제보로 진범이 뜻밖에도 딕 상사임을 알고 니콜 수녀를 죽이려는 딕을 총격전 끝에 사살한다.

  영화의 부원제는 'Saigon'이며, 국내 개봉한 흔적이 있어서 이 영화를 기억하는 소수의 팬들이 존재한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