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853) 도나의 선택 (Dona Flor And Her Two Husbands, 1976)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5. 28.
728x90
반응형

도나의 선택

(Dona Flor And Her Two Husbands, 1976)

 
 

 

  브라질에서 제법 인기를 끌었던 코미디물로 국내에서도 비디오로 소개가 되었다. 포르투갈어 원제는 'Dona Flor e Seus Dois Maridos'이며, 소냐 브라가가 주연을 맡았다. 지금도 그렇지만, 옛날에도 비디오 출시명과 극장 개봉명이 달랐는데 '후로아 부인과 두 남편'이라는 제목으로도 소개되었다. '도나의 선택'은 브라질 사회의 가부장적인 남성관을 비판하고 여성의 자율적인 선택권과 미망인에 대한 차가운 시선을 조금 더 따뜻한 시선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성에 대한 솔직하고 개방적인 대담이 여성 주인공을 통해 진솔하게 그려지는 과정들이 재미있다.

  [줄거리] 바히아의 일요일 카니발에서 도나 후로아의 첫 남편 마징요는 격렬하게 삼바춤을 추다가 심장마비로 쓰러진다. 그는 희대의 오입장이요, 도박꾼이며, 건달로 맹렬한 비판을 받는가 하면 위대한 인물로 추앙받기도 하는 이상한 사람이다. 정숙하고 아름다운 후로아는 첫 남편을 잃고 미망인으로 근신하며 상기를 마쳤으나 주위의 권유와 중년의 약학박사 데오도르의 간곡한 구혼을 받아들여 재혼한다. 두 번째 남편은 첫 남편과는 달리 매사에 절도있는 신사로 경제력도 풍부해서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것처럼 보였으나......

  대우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미국의 권위 있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하였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