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855) Mr. 스팀슨 구출 작전 (Clockwise, 1986)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6. 1.
728x90
반응형

Mr. 스팀슨 구출 작전 (Clockwise, 1986)

 
 

  세신 비디오를 통해 소개된 코미디 영화다. 잘생긴 남자가 벌거벗고 뛰는 사연이라는 문구가 비디오에 적혀 있다. 처음에는 액션 영화인 줄 알았다. 제목이 조금 코믹스럽지만, 비디오 출시판이 매우 조잡하게 나와서 그런지 눈길이 안 간다. 정보를 찾아보니 영국에서 제작한 80년대 코미디물이었으며, 평점도 준수한 완성도 높은 작품이었다.
  주인공 스팀슨은 고등학교 교장으로 시계의 초침처럼 본인만의 원칙을 바탕으로 매우 타이트한 삶을 살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지각을 절대로 용납하지 못하는 그의 교정 안은 학생들에게 있어서 누가 더 늦게 도착하는지를 감시하기 위한 시계 탑이 있는 감옥이다. 이러한 스팀슨의 삶에서 교장 협회 연설이라는 중대한 기회가 찾아오고, 그는 만반의 준비를 끝내고 연설장을 향해 이동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본인 자신이 지각을 할 위기에 놓인다.
  소재가 제법 정직하고 줄거리도 흥미로운 편이다. 마이너 클래식 카테고리로 분류될 정도로 이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쏟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다. 내로남불을 시전하는 위선자들을 일침하는 동시에 인간이라면 누구나 실수를 할 수도 있다는 교훈을 준다. 영국 스타일의 정통 코미디물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세신 출시. 고등학생 이상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