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378)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1997)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0. 10. 7.
728x90
반응형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1997)

 

 

  청춘 스타 배출로 유명한 90년대 후반 슬래셔 호러. 한창 '스크림' 시리즈가 열풍을 불러일으킨 틈을 타 재빠르게 등장해 흥행에도 성공했다. 제작비의 8배가 넘는 금액을 벌어들였다고 한다. 이 인기 슬래셔 영화의 주역들인 프레디 프린즈 주니어, 사라 미셀 겔러, 라이언 필립, 제니퍼 러브 휴이트 모두 지금은 잊혀진 스타가 되었다. 이 당시만 해도 비디오 영화와 헐리우드 극장용 영화, TV 시리즈를 넘나들며 무궁무진 활약하던 배우들이었다. 남녀 모두 외모와 몸매는 합격점이다. 이들을 위한 추억의 작품이 바로 이 영화인 것 같다.

  4명의 10대들이 밤에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우연히 어부 한 명을 치게 된다. 어부의 시체는 10대들에 의해 물 속으로 잠기게 되고, 이후 1년이 지난다. 하지만 4명의 10대들은 모두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라는 쪽지를 받게 되면서 정체모를 살인마의 추적을 받기 시작한다. 사라 미셀 겔러와 라이언 필립의 데스 신 정도가 기억에 남는 수준이다.

  [초록창 줄거리] 노스 캐롤라이나의 작은 어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래의 희망에 부푼 네명의 주인공 줄리(Julie James: 제니퍼 러브 휴윗 분), 헬렌(Helen Shivers: 사라 미쉘 겔라 분), 레이(Ray Bronson: 프레디 프린즈 주니어 분), 배리(Barry Cox: 라이언 필립 분)은 7월 4일 축제의 여흥을 즐기며 젊음을 만끽하며 고속도로를 질주한다. 하지만, 음주운전 중 사람을 치어 죽인 이들은 시체를 물속에 빠뜨리고, '무덤 속까지 비밀에 붙이기'를 약속한다. 그리고 시체를 유기한 그들의 공모는 1년 후, 끔찍한 악몽으로 다가온다.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있다)라는 메모만이 적힌 채. 익명으로 배달된 한통의 편지는 그들을 죽음의 공포로 몰아간다. 어부 복장을 한 갈고리를 든 살인마는 그들 주변의 인물들을 하나하나 처리하고, 배리와 헬렌은 처참한 죽음을 당한다. 줄리는 점점 살인자의 정체에 접근해간다. 과연 범인은 누구인가? 줄리는 살인마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속편도 있는데, 국내에는 어정쩡한 비디오 제목으로 무려 있지도 않은 3개의 속편을 더 만들어냈다. 참 국내 비디오 시장의 저력이란 그저 놀라울 뿐이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