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600) 플라이 2 (The Fly 2, 1988)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1. 4.
728x90
반응형

플라이 2 (The Fly 2, 1988)

  

 

  1편에 비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감상했던 기억이 있다. 청춘 스타 에릭 스톨츠, 다픈 쥬니거가 함께 출연한다. 실험실에서 길러진 마틴은 고아로 엄마를 어릴 적에 잃은 기억이 있다. 실험실 소장 바톡은 아이를 마루타로 활용하기 위해 양육을 자처했는데 그 실험이란 인간이 파리로 변이할 수 있는 일종의 전선 변모 장치 개발이다. 바톡에 의해 지속적으로 이용당하며 결국 어른으로 성장한 마틴은 이후 끔찍한 파리 인간으로 변신하게 되고......

  [초록창 줄거리] <플라이> 본편에서 인체 전송을 연구하다 파리와 합성되어 버린 과학자 세스 브런들이 여기자 린다에게 임신시켰던 아이가 파리의 유충같은 번데기에 싸여 탄생한다. 린다는 출산 직후 사망하고 번데기에서 나온 아기 마틴은 바톡이라는 사람이 경영하는 유전공학 업체(Bartok Industries)의 연구실에서 키워진다. 마틴은 몸 속의 돌연변이 유전자의 영향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여 다섯살 때 이미 성인의 모습이 된다. 정신과 지능도 같은 속도로 발달하여 다섯살짜리 어른이 된 것이다. 지능지수도 상상을 초월하여 정도로 높아, 그가 다섯살이 되는 날, 바톡은 그를 인체 전송연구 책임자로 임자로 임명한다.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모르는채, 아버지가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가버린 인체전송 프로그램의 운용법을 연구하기 시작한 마틴은, 회사의 신입사원으로 야간근무를 하는 베스라는 여직원을 알게되어 사랑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날 마틴이 아버지처럼 믿고 따르는 바톡씨에 대한 의구심을 품게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베스의 초대로 회사내 표본 부서의 파티에 참석했다가 표본우리에 갇혀있는 괴물로 변한 개를 목격하는데, 그 개는 마틴이 어렸을 때 귀여워 했으며, 당시 우연히 목격한 전송실험중에 괴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아야 했던 바로 그 개다. 마틴은 표본우리에 몰래 들어가 눈물을 흘리며 개를 안락사 시키고 바톡에게는 모르는 일이라며 거짓말한다. 아무튼 전송 프로그램의 비밀을 풀어 유기체의 완벽한 전송에 성공한 마틴은 자기만이 그 프로그램 화일을 열 수 있도록 패스워드를 심어놓고, 다른 사람이 틀린 패스워드를 넣을 경우 프로그램이 모두 파괴되도록 부비트랩까지 설치해 놓는다. 잠복성이었던 염색체들이 활동을 개시하면서 파리로 변해가는 과정이 시작되자 치료방법을 알기 위해 전송프로그램을 연구한 끝에, 전송장치 속에 정상인과 돌연변이 DNA와 바꿔치기 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해답을 얻는다. 물론 그 건강한 사람은 희생되어야 한다. 마틴은 점점 괴물스럽게 변하고 화면에 공포가 무르익는다. 마틴은 자신이 잔인한 실험의 대상임과 함께 풀 수 없었던 전신우송장치의 비밀을 자신을 통해 풀려했던 비인간적인 과학자의 흑심에 대한 복수가 시작된다.

  인간 실험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동시에 특수 효과 부문에서 오스카 상을 거머쥔 크리스 왈라스의 감독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