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998) 폭풍의 질주 (Days Of Thunder, 1990)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5. 3.
728x90
반응형

폭풍의 질주 (Days Of Thunder, 1990)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이 함께 출연하는 추억의 스포츠 액션/드라마 영화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영화로 희귀 영화는 아니지만, 이 영화조차도 많은 사람들에게 잊히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 소개하기로 한다. 참고로 이 영화는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사운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을 정도로 영화에 쓰인 음악과 사운드트랙이 괜찮은 편이다. YouTube 플랫폼에서도 이 영화의 음악을 찾아서 들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초록창 줄거리] 팀(Tim Daland: 랜디 퀘이드 분)은 은퇴한 유명한 레이서 해리(Harry Hogge: 로버트 듀발 분)를 설득해 데이토나 레이스에 팀을 결성하기로 한다. 이러한 이들 앞에 현역 최고의 레이서 로디(Rowdy Burns: 마이클 루커 분)의 기록을 능가하는 콜(Cole Trickle: 톰 크루즈 분)이 나타난다. 그러나 콜이 시간에 지나치게 신경을 써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자 해리는 엄한 훈련을 실시, 그를 훌륭한 레이서로 키운다. 그런데, 사고로 중상을 입은 콜은 병원에서 아름다운 클레어(Dr. Claire Lewicki: 니콜 키드만 분)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로디와의 사고로 레이스에 대한 공포를 갖게 된 데다, 새로 팀에 합류한 팀과의 라이벌 관계로 괴로워하는 그를 보살펴 준 것도 클레어였다. 다시 일어선 콜은 해리가 조립한 새 차로 데이트너 레이스에 도전한다. 예전 차사고의 악몽을 떨쳐내고 팀과 결전을 벌여 마침내 우승을 한다.

  이 영화 이후로 나스카 레이싱이 국내에서도 조금 알려진 것으로 알고 있다. 개인적으로 카레이싱 문화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영화로 접했을 때 비교적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한스 짐머의 음악과 니콜 키드먼의 연기, 캐리 엘위스의 연기가 마음에 들었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