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스릴러

T505) 쟈니 핸섬 (Johnny Handsome, 1989)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9. 9.
728x90
반응형

쟈니 핸섬 (Johnny Handsome, 1989)

 

 

  '쟈니 핸섬의 세계'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된 범죄 스릴러물이다. 미키 루크가 한창 인기를 구가하던 시절에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몰았다. 엘렌 바킨, 엘리자베스 맥거번, 랜스 헨릭슨, 포레스트 휘태커, 스콧 윌슨, 모건 프리먼 등의 배우들이 함께 출연한다.

  [초록창 줄거리] 쟈니는 성형 수술도 불가능한 추한 몰골 때문에 쟈니 핸섬이라는 풍자적인 이름으로 불리워지고, 친구인 마이키 외에는 상대해주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머리가 비상한 그는 희귀 동전 가게를 털 계획을 세우고, 싸니와 라페가 동참한다. 하지만 동전을 턴 후 마이키는 싸니와 라페에게 살해당하고, 쟈니는 체포된다. 복역 중에도 두 사람의 청탁을 받은 범법자에 의해 부상당한 쟈니는 범죄 심리를 연구하는 레셔 박사의 연구 대상이 된다. 그는 쟈니가 외모에서 오는 소외감과 유관하다고 생각, 쟈니에게 최첨단 의료 기술을 동원하여 성형 수술을 해 준다. 새롭게 변신한 쟈니는 이름도 바꾸고, 취업증까지 받아 가석방 된다. 미남이 된 쟈니는 조선소 용접공으로 일하면서 경리과 다나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쟈니는 마이키를 죽인 싸니와 라페에게 복수하기 위한 범죄 계획을 세운다. 그는 현금 강탈에 성공하고 두 사람의 복수극을 시작한다.

  한 남자가 성형을 통해 인생이 바뀌지만, 곧 범죄의 유혹에 빠지게 된다는 설정이 묘하게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쟈니 핸섬' 역할의 미키 루크는 이 배역에 탁월한 것처럼 멋진 연기를 펼친다. 엘렌 바킨의 역할도 눈길을 끈다. 다만, 서스펜스가 강한 정통 추리 스릴러물의 느낌이 아니며, 쌈마이 B급 영화 같은 느낌이 더 강하다. 영화 흥행에는 처참하게 실패했다. 세경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