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코미디

2C380) 퓨전 쿵푸 (Kung Pow: Enter The Fist, 200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9. 22.
728x90
반응형

퓨전 쿵푸 (Kung Pow: Enter The Fist, 2002)

 

 

  짐 캐리처럼 되고 싶은 스티브 오드커크가 연출과 주연을 맡은 무협 액션 코미디물이다. 동양 무술인 쿵후를 우스꽝스럽게 선보이는 덜떨어지는 남자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쥐들을 쌍절곤처럼 사용하고 엉뚱하게 행동하는 등 병맛스러운 재미를 선사하다가 끝난다. 그저 시간을 죽일 목적으로 가볍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초록창 줄거리] 평화로운 일가에서 ‘선택된 무사’(스티브 오데커크 분)라고 불리는 특별한 아기가 태어난다. 그가 성장하기를 두려워한 페인 사범은 직접 그의 집을 찾아가 일가족을 몰살 시킨다. 그러나 ‘선택된 무사’는 구사일생으로 살아 남는다. 이십 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하수구에서 쥐들에 의해 키워졌고, 사막의 짐승들과 어울리기도 하면서 ‘선택된 무사’는 최고의 무술 고수로 성장한다. 그러나 페인 사범이 집요하게 뒤쫓자 명성 높은 탕 사부를 찾아가서 도움을 요청한다. 그 곳에서 ‘선택된 무사’는 아름다운 링의 적극적인 애정 공세와 탕 사부의 수제자 윔프의 질투에 시달리기도 한다. 얼마 후 마을에 페인 사범이 나타나 온갖 만행을 저지른다. 복수의 날을 기다려 왔던 ‘선택된 무사’는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는 탕 사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페인과의 대결을 위해 초원으로 향한다.

  미국/홍콩/대만/멕시코 합작으로 제작 예산 이상의 수입을 간신히 벌어들이면서 쪽박 성적은 면했다. 스티브 오드커크가 직접 각본에 참여할 만큼 영화의 완성도에 있어서 열의를 보였다. 이 영화가 국내에 소개될 시점에 비슷한 느낌의 병맛 무협 액션 코미디물과 병맛 스포츠 코미디 영화들이 대거 쏟아져 나와서 '퓨전 쿵푸'는 조금 묻힌 감이 있다. 12세 이상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