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스릴러

T540) 4차원 도시 (Millennium, 1989)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2. 4. 6.
728x90
반응형

4차원 도시 (Millennium, 1989)

 

 

  공상과학 스릴러 장르와 로맨스 드라마 장르가 결합된 SF 오락물이다. 셰릴 래드,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로버트 조이, 유진 클락 등이 출연한다. 의문의 비행기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출두한 조사관 빌이 미래에서 온 외계 여전사 루이스와 만나 사랑에 빠진다. 연기처럼 사라진 그녀의 행방을 추적하고 비행기 사고의 원인 조사 끝에 도달한 4차원의 세계에서 모든 실마리가 풀린다. 조금 뻔한 전개로 흐르다가 결말을 맺지만, 이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흥미롭게 다가올 작품이다.

  [초록창 줄거리] 보잉기가 의문의 공중 폭발사고를 당하자 조사 관인 빌 스미스(Bill Smith: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분)는 현장으로 향한다. 조사 중 그는 정체 불명의 미녀 루이스(Louise Baltimore: 셔릴 래드 분)와 사랑을 나누지만 그녀는 연기처럼 사라지고 만다. 그녀를 그리워하던 빌은 무언가 모를 정체를 느끼게 되고 그 신비의 의문을 조사 중 루이스가 공중에서 나타나 둘은 4차원의 세계로 간다. 그곳에서 지금까지 있었던 의문의 비행기 공중 폭파의 실체를 알아내는 순간, 4차원의 세계는 엄청난 변동으로 폭파해 버린다.

  'Air Raid'라는 제목의 짧은 소설을 각색하여 만든 작품인데, '시간 여행/다차원의 공간'을 소재로 다룬 80년대 미국 영화들이 비교적 볼만한 편이다. 국내 비디오 출시판의 희귀성이 높아서 그런지 소장 가치도 큰 작품이다. 드림박스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