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호러

2H535) 디센트 (The Descent, 2005)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2. 8. 28.
728x90
반응형

디센트 (The Descent, 2005)

 

 

  그렇다. 이 영화는 소위 말하는 '디센트' 붐을 일으킨 그 장본인이 맞다. 이 작품 이후로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극한의 상황에 놓인 인물 간의 심리전을 공포 장르와 결합한 영화들이 출시되고 있다. 엄청난 성공을 거둔 영국 호러물이지만,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하지 않아서 그런지 국내에는 비교적 뒤늦게 소개되었다. 개인적으로 '막달레나 시스터즈 (The Magdalene Sisters, 2002)'에서 아주 인상깊었던 노라 제인 눈이 이 작품에서도 비교적 강렬한 캐릭터를 연기해서 기억에 남았다.

  [초록창 줄거리] 친구들과 함께 가족 여행을 떠났던 사라는 갑작스러운 차 사고로 남편과 딸을 모두 잃고 만다. 그리고 1년 후, 아직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라를 위해 친구들은 다시 한자리에 모이고, 6명의 친구들은 동굴 탐사를 떠난다. 하지만 무언가 잘못됐다. 지도에도 없는 낯선 동굴로 들어가게 된 그들은 어둠 저편 괴생물체의 위협을 받게 되고, 사고로 들어왔던 입구마저 막혀 버린다. 완벽한 고립! 이제 할 수 있는 일은 출구를 찾아 위험 속으로 계속 들어가는 것 뿐. 하지만 괴생물체의 공격은 계속되고, 1년 전 감춰져 있던 비밀까지 드러나며 그들은 서로조차 믿지 못하게 되는데......

  많은 호러 영화 팬들이 입문작으로써 추천하는 '디센트'에도 당연히 결함은 있다. 동굴 좀비들을 갑자기 척척 상대하고 처단하는 여전사 주인공들이 때로는 너무 비상식적이다. 데스 신은 그렇다 치더라도 바디 카운트가 생각보다 별로라서 유희적인 측면만 따진다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그러나, 반전 등의 짜임새라든지 완성도는 높은 편이라서, 실패 없는 호러 영화를 감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잔인한 고어 장면들이 많아서 성인용으로 분류된다. 청소년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