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코미디

2C406) 노후자금이 없어! (I Don't Have Any Money Left In My Retirement Account, 2021)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2. 10. 21.
728x90
반응형

노후자금이 없어!

(I Don't Have Any Money Left In My Retirement Account, 2021)

 

 

 일본 특유의 유아틱한 연출과 만화 속 캐릭터 같은 등장인물 등이 기억에 남았던 작품이다. 우리나라와 많은 점에서 문화적으로 비슷한 일본의 실질적인 사회 문제가 영화 속에서 고스란히 표현되어 눈길이 가기도 했다. 알바만 지속해야 하는 젊은 프리터족, 50대에 갑자기 실직을 당하게 되는 가장, 허례허식으로 가득한 값비싼 장례식과 결혼식, 고부 갈등과 시월드 문제, 사회 보장 제도를 악용하는 연금 사기 문제, 보이스피싱 등등! 그야말로 뼈 때리는 각종 사회 문제가 용광로처럼 뒤섞인 B급 영화이지만, 다분히 유머스럽게 잘 풀어내 적당한 재미를 느끼며 감상을 마칠 수 있었다. 나이 많은 어르신들과 함께 보면 좋을 작품이다. 

  [초록창 줄거리] 집안 살림은 나 몰라라 속 터지게 하는 남편, 이렇다 할 직장 없이 알바로만 전전긍긍하는 딸, 아직 대학 등록금 현재진행 중인 아들, 그리고 4인 가족의 가계부를 책임지며 알뜰살뜰 노후자금을 모으고 있는 슈퍼 주부 고토 아츠코! 그런데 하늘도 무심하시지. 잘 다니던 계약직에서 해고되고, 딸의 시댁 입김에 휩쓸려 감당 못 할 호화 결혼식을 치르지 않나, 남편 회사의 부도라는 금전적 악재마저 줄줄이 닥친다. 게다가 시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장례식 비용 부담과 함께 씀씀이 큰 시어머니를 모셔야 하는 역대급 위기(?)까지 발생하는데...... 예상치 못한 지출 폭격! 아츠코는 소중한 노후 자금을 무사히 모을 수 있을까?

  전체 관람가. 실제 만화 이야기를 소재로 각색된 작품이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