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코미디

2C408) 해롤드와 쿠마 2: 관티나모로부터의 탈출 (Harold & Kumar Escape From Guantanamo Bay, 2008)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2. 10. 25.
728x90
반응형

해롤드와 쿠마 2: 관티나모로부터의 탈출

(Harold & Kumar Escape From Guantanamo Bay, 2008)

 

 

  다시 돌아온 '해롤드와 쿠마'의 요절복통 대여정! 이번에는 네덜란드로 휴가를 떠났다가 비행기 안에서 테러리스트로 오인받은 이후 관타나모 베이 수용소에 수감됐다가 탈출하는, 도무지 믿기 힘든 사연을 영화 에피소드로 채택했다. 하의 탈의 파티, 눈물 겨운 텍사스 결혼식 참석기, 감옥에서의 짜릿한 탈출 소동, 시도 때도 없는 정치 풍자 등이 특징인 작품이다.

  1편의 반응이 뜨거웠기 때문에 2편에서 뭔가 새로운 것을 기대하기 보다는 기존의 쿵짝 잘 맞는 유머를 재탕한 쪽이 차라리 이 코미디물의 전략이라면 전략이다. 개연성이 전혀 없는 일촉즉발 사건들로 채워진 황당무계 B급 코미디물로 전형적인 유치찬란 헐리우드 코미디물의 동양인 남주 버전을 보는 것만 같다. 한국계 미국인인 존 조가 연기한 진중한 해롤드와 칼 펜이 맡은 호들갑스러운 사고뭉치 캐릭터 쿠마는 이제는 이민자의 나라로 봐도 무방할 것 같은 미국의 단면을 낱낱이 해부한다. 때로는 지나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해롤드와 쿠마의 요란한 대모험을 통해 겉으로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님을 깨닫기에 이른다. 

  성인용 장면들이 한층 강해져 청소년들이 보기에는 부적절하다. 흥행에는 성공해 3편도 제작되었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