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드라마

D822) 페널티 킥 앞에 선 골키퍼의 불안 (The Goalkeeper's Fear Of The Penalty Kick, 197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7. 18.
728x90
반응형

페널티 킥 앞에 선 골키퍼의 불안

(The Goalkeeper's Fear Of The Penalty Kick, 1972)

 
 

  
  빔 벤더스 감독의 영화라길래, 무작정 감상하게 된 작품이다. 그의 필모그라피 중에서도 거의 알려지지 않았고, 제목이 해괴망측해서 오히려 눈길을 끌었던 것 같다. 독일어 제목은 'Die Angst des Tormanns beim Elfmeter'이다. 

  음악 저작권을 이유로 오랫동안 공개되지 못했던 비운의 수작이며, 오리지널 사운드트랙뿐 아니라 영화에 쓰인 다양한 앰비언스 음악들과 효과음이 독특한 분위기를 이루는 실험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빔 벤더스의 다른 작품들처럼 관객들을 의도적으로 '속이기' 위한 흔적들이 이처럼 공들인 음악적 효과를 통해서 알 수 있다. 역시나 빔 벤더스 감독 특유의 유머가 냉소적으로 범벅되어 있으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편집증적인 성격의 사람들을 관찰하는 재미도 있다. 

  [줄거리] 전직 골키퍼 블로흐는 극장 매표소에서 일하는 여인과 하룻밤을 같이 지낸 후 별 이유 없이 그녀를 목 졸라 죽인다. 국경지대로 몸을 피한 그는 하릴없이 그곳에서 지내며 사람들의 일상을 관찰한다. 피터 한트케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였다.

  베니스 영화제에서 국제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하며, 나름 3대 국제영화제의 인정을 받았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