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1138) 아프간 침공 (Afghan Breakdown, 199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7. 28.
728x90
반응형

아프간 침공 (Afghan Breakdown, 1992)

  


 

  갈등과 전쟁에 관한 역사가 복잡하고 현재에도 진행 중인 아프가니스탄은 그 이름만 들어도 머릿속이 지끈거리고 어지러울 정도다. '아프간 침공'은 유럽의 입장에서 무자비하게 학살을 자행했던 실상을 폭로하는 듯한 자성이 담긴 작품이다. 영화가 크고 작은 영화제에서 상영될 정도로 당시에는 인지도를 얻었지만, 현 시점에서는 완전히 잊힌 작품이 되어버렸다.

  [줄거리] 소련군이 침공한지 9년이 되던 해에도 여전히 아프카니스탄 곳곳에서는 소련군과 저항군 사이에 크고 작은 전쟁이 계속된다. 이를 척결하고 철수하기 위한 책임자로 임명되는 뛰어난 지략의 젊은 장교 반두라. 그는 일명 '붉은 근위대'를 조직하여 저항군이 주둔하고 있는 마을 근처에 전략 요충지로 캠프를 치고 상황을 살핀다. 아프칸족의 기간장교인 굴리칸의 속임수에 넘어가 아딜의 저항군에게 무차별 습격을 당하는 '붉은 근위대'. 분노한 소련측에서는 반두라를 필두로 군대를 재정비, 마을 전체를 없애려는 계획을 세우고 진격한다.

  러시아/이탈리아 합작이지만, 현재까지도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전쟁 중인 상황을 본다면, 이 영화 속의 반성은 일시적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일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