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415) 피어 (The Fear, 1995) - 재고 있음

by 비디오수집가 2020. 10. 21.
728x90
반응형

피어 (The Fear, 1995)

 

 

  흥미로운 소재의 호러물로 슬래셔 영화의 바디 카운트를 선보이고 있다. 속편도 국내에 출시됐는데 재미는 2편이 더 크다. 당신은 'Fear Therapy'라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바로 자신이 지닌 근원적 두려움과 맞서는 일종의 심리 치료다. 예를 들어, 상어에 대한 두려움을 되도록 상어를 통해 맞서는 식. 이 치료를 위해 모인 여러 명의 환자들이 통나무 집에서 합숙을 시작한다. 그 안에는 기괴할 정도로 소름끼치는 목각 인형 하나가 있는데, 이 목각 인형은 나중에 환자들의 두려움을 현실화시켜 죽음으로 치닫게 만드는 마력을 지니고 있다. 

  [초록창 줄거리] 심리학을 전공하는 리차드(Richard: 에디 보우즈 분)는 정신과 의사 지망생. 그러나 그는 잠재 의식 속에 내재된 어린 시절의 악몽으로 고통받고 있었는데. 리차드는 인간이면 누구나 한가지쯤 가지고 있는 공포의 실체를 파악키 위해 자신이 어린 시절 살았던 산장에서 워크샵을 열기로 하고 가까운 친구인 트로이(Troy: 다린 헤미스 분), 민디(Mindy: 모니끄 마넨 분)와 죠, 그리고 리차드의 연인 애쉴리(Ashley: 헤더 메드웨이 분) 등을 워크샵에 초대한다. 산장에 도착한 그들은 마치 살아있는 듯한 인디언 주술사가 만들었다는 목각 인형 '모티'를 보고 섬뜩한 느낌을 받지만 별 신경을 쓰지않고 워크샵을 진행한다. 그러나 일행은 모티의 차가운 눈이 그들의 행동을 주시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이상한 일들이 연속 벌어지면서 일행간에 갈등이 표출되기 시작한다. 한편 눈사태로 잠시 산장으로 피신한 리차드의 삼촌이 그의 일행을 자신의 유원지로 초대하는데, 즐거운 시간도 잠시 철 지난 음산한 유원지에서 민디가 성폭행을 당하고 죠가 살해당하면서 일행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공포를 체험하게 되는데. 한편, 민디가 성폭행을 당하자 일행 중에 캠퍼스의 성폭행범이 있음을 직감한 애쉴리는 공포에 떠는데 절친한 친구인 트로이가 성폭행범임이 드러나면서 위기에 직면하고 이 모든 일련의 사건들이 모티의 소행임을 알게 된 리차드는 모든 것이 자신의 어린 시절의 악몽에서 비롯된 것임을 깨닫게 되는데......

  웨스 크레이븐이 작은 배역을 맡아 깨알같은 반가움을 선사하고 있다. 조금 더 치밀한 플롯으로 준비했다면 성공했을 수도 있다고 본다. 영성 출시. 연소가 관람불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