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858) 스캐너스 (Scanners, 1981)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3. 14.
728x90
반응형

스캐너스 (Scanners, 1981)

 

 

  사람들의 마음을 조종하고 엄청난 고통으로 희생자들을 괴롭히는 스캐너스 종족들. 스캐너스들은 세계 정복을 꿈꾸며 지도자 데릴의 지휘 아래 인간들을 희생시킨다. 한편, 폴 박사는 데릴의 지휘아래 벗어난 순수한 스캐너 청년을 발견하고 그를 통해서 나쁜 스캐너스를 무찌르려고 노력한다.

  [초록창 줄거리] 루스 박사(Doctor Paul Ruth: 패트릭 맥구한 분)가 개발한 피임약 페므롤 복용으로 태어난 초능력자 스캐너스. 이들을 관리하는 콘섹에서 초능력 시험 도중 연구원들이 암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루스 박사는 콘섹의 존재를 위협하는 지하 스캔너의 지도자 리벅(Darryl Revok: 마이클 아이론사이드 분)을 제거하기 위해 새로운 스캐너 베일을 고용한다. 그러나 죽음의 고비를 넘긴 리벅의 입에서 흘리운 충격적인 탄생의 비밀. 마침내 두 사람의 인간에 대한 처절한 복수극이 시작된다.

  어렸을 적 기억에는 꽤나 징그러운 장면들이 많았고, 공상과학과 공포/스릴러 장르를 절묘하게 결합하여 '스캐너스'라는 하나의 아이콘을 완벽하게 창조해냈다. 현실적이고 기괴한 분장은 80년대 초기 작품 치고는 꽤나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보니 역시나 데이빗 크로넨버그 감독의 작품이라는 걸 알고 감탄해했던 기억이 있다. 미디아트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