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922) 기숙사 대소동 (Revenge Of The Nerds, 1984) - 재고 있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4. 8.
728x90
반응형

기숙사 대소동 (Revenge Of The Nerds, 1984)

 

 

  지금부터 소개할 시리즈 영화의 주인공은, 80년대 클래식 청춘 코미디인 '기숙사 대소동' 1편이다. 국내에서 어느 정도 알려져 있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그야말로 고전이 되어버렸고, 이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들은 모두 현재 거의 잊혀진 상태다.

  자, 어디 한 번 내용을 곱씹어 본다. 대학교 내를 소란스럽게 만드는 주범, 공부벌레(nerd)! 그들을 단순히 '공부벌레'라고 치부할 수는 없다. 외모도 살짝 아쉽고, 행동도 조금 어리벙하고, 어딘가 모자라 보이기 때문에 nerd라고 불린다. 이들의 적은 바로 캠퍼스 내를 휘젓고 다니는 운동 선수 집단. 이 작품은 공부벌레 집단과 운동 선수 집단 간의 코믹 대결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결말부에 짜릿한 승리감을 맛보게 하면서 '나도 미녀를 얻을 수 있다!' 내지 '나 자신 그 자체를 사랑하라!' 같은 뻔한 교훈을 던져준다. 하지만 그 당시 나름 80년대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웃음의 메시지로 다가왔을 법하다.

  [초록창 줄거리] 컴퓨터에 있어서는 거의 천재적인 능력을 지니고 있는 루이스(Lewis: 로버트 캐러딘 분)와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있는 길버트(Gilbert: 안소니 에드워즈 분)는 아담스 대학(Adams College)에 입학, 신입생이 된다. 그리운 부모님과 사랑스런 가정을 떠나 기숙사에 정착한 이들은 상급생 풋볼팀 알파베타(Alpha Betas) 클럽의 기숙사 난동으로 인해 방을 빼앗기고 학교 체육관에서 기거하게 된다. 하지만 그대로 생활할 수는 없는 일. 루이스와 길버트는 몇몇 뜻맞는 친구들과 힘을 합해 허름한 건물을 임대하여 그들과의 새로운 공간을 만든다. 그러나 상급생들의 계속되는 장난에 도저히 해결할 수 없음을 깨닫고 루이스 팀은 공격을 개시한다. 먼저 상급생들이 사귀는 여학생들의 기숙사로 쳐들어가 곳곳에 비밀 카메라를 설치하고 그들의 행동을 낱낱이 공개한다. 또한 상급생들 몰래 그들의 탈의실을 습격, 그들의 옷을 전부 수거하기도 하고 그들의 애인을 유혹하기도 한다. 마침내 램다 램다 램다(Lambda Lambda Lambda) 클럽에 들어 알파베타의 집행부 위원회를 장악한다.

  공부벌레 집단으로 로버트 캐러딘, 안쏘니 에드워즈, 커티스 암스트롱, 브라이언 토치 등이 등장하며, 반대 편으로 테드 맥긴리, 줄리 몽고메리 등이 출연, 존 굿맨도 악역을 맡아 다혈질적인 면모를 선보인다. 이 영화는 자국 내에서 흥행에 상당히 성공했으며, 그 때문에 바보 같은 시퀄들이 등장하고 말았다. 아무튼 80년대 추억을 되새기기에는 좋은 작품이다. 누드 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19세 이하의 미성년자는 관람할 수 없다.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