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코미디

C1215) 개구쟁이 데니스 (Dennis The Menace, 1993)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6. 11.
728x90
반응형

개구쟁이 데니스 (Dennis The Menace, 1993)

 

 

  미국에서는 이미 고전 TV 시리즈물을 영화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라서 팬들의 관심이 많았던 작품이다. 한때 비디오 게임으로도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가족 코미디물로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작품이다.

  이 영화가 등장한 90년대 초반에는 비슷한 느낌의 악동이 등장하는 패밀리 코미디 영화들이 꽤 많이 등장했는데, 당연지사 이 작품이 가장 인지도가 높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TV 시리즈와 만화책으로 먼저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우리나라보다 더욱 친숙했을 것이다.

  [초록창 줄거리] 꼬마 데니스(Dennis Mitchell: 메이슨 갬블 분)는 온 마을 사람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개구장이다. 순진한 어린이이기도 하면서 때로는 골치덩어리이기도 한 데니스는 옆집 윌슨 아저씨(Mr. Wilson: 월터 매튜 분)에게 늘 피해를 준다. 데니스의 부모는 어머니 앨리스(Alice: 리 톰슨 분)와 아버지 헨리(Henry: 로버트 스탠톤 분)이다. 어느날 앞마당 잔디밭의 스프링쿨러 고장을 고친다고 마당을 파다가 커다란 뼈다귀 하나를 발견하면서 소동이 벌어진다. 사이비 고생물학자이며 데니스 부모와 대학동창간인 보스(Boss: 벤 스테인)라 불리는 공룡사냥군 바클리 스카일러이 나타나 그 마당에 공룡이 묻혀 있다며 그 발굴에 착수한다. 이 때문에 매스컴은 물론 구경꾼이 몰려들어 한적하고 안락하던 동네가 난장판이 된다. 동네 사람들이 데니스(家)를 원망하며 발굴에 반대하기 시작할 무렵, 애당초 있지도 않은 공룡 발굴에 실패한 보스는 스스로 철수를 선언하여 일이 일단락 되는 듯 한다. 그러나 보스는 밤중에 몰래 옆집 마당에 자기가 가져온 공룡뼈 부스러기를 파묻고, 그것을 데니스네 개 러프가 이를 파헤치게하여 또 한번 공룡 소동을 일으키나, 동네 주민의 반대로 이 사기적인 가짜 공룡발굴 소동은 실패로 돌아간다.

  데니스는 장난기가 가득한 소년으로 많은 사람들을 비롯하여 옆집에 사는 윌슨 아저씨한테 늘 피해를 준다. 심지어 데니스가 사는 동네를 어슬렁거리던 도둑과 콧대 높은 데니스 내외의 동창마저도 이 악동으로 인해 몸살을 앓는다. 데니스가 여러 소품들을 가지고 벌이는 소동과 에피소드가 보는 사람들을 배꼽 잡게 만드는 추억의 코미디물이다. 크리스토퍼 로이드, 월터 매튜, 메이슨 갬블, 리아 톰슨, 빌리 버드, 나타샤 리온 등이 출연한다. 주인공 데니스 역을 맡은 메이슨 갬블은 2010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작품 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연소자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