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드라마

D720) 어거스트 킹 (The Journey Of August King, 1995)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11. 10.
728x90
반응형

어거스트 킹 (The Journey Of August King, 1995)

 

 

  제이슨 패트릭과 탠디 뉴튼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영화로 국내에서는 그다지 알려진 바가 없다. 오직 돈만을 노리는 현금 사냥꾼들의 집요한 추적과 자유를 찾아 탈출한 노예들의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이 숨 가쁘게 펼쳐진다. 노예들의 인권이 유린된 현장에서 처참하게 죽어가는 흑인들의 모습이 생생한 아픔을 전달한다.

  [초록창 줄거리] 오스카 로메로 대주교의 생애를 그린 실화 <로메로>로 잘 알려진 존 듀이간 감독의 작품으로, 미국 남부의 노예 사냥을 통해 노예 제도에 저항하며 죽어가는 흑인들의 그 처참함과 감동을 그렸다. 노스 캐롤라이나의 한 마을에서 남자 노예 심스와 여자 노예 아날리스(Annalees Williamsburg: 단디 뉴튼 분)가 도주한다. 이 마을에서 제일 부자이며 악덕하기로 유명한 올래프(Olaf Singletary: 래리 드레이크 분)의 노예들이 더 이상의 학대를 참지 못하고 자유를 위해 탈출을 시도한 것이다. 이들을 찾으려 혈안이 된 올래프는 엄청난 현상금을 걸고, 상금을 노리는 노예 사냥꾼들은 맹렬한 추적에 나선다. 한편, 집으로 돌아가던 어거스트(August King: 제이슨 패트릭 분)는 숲속에서 우연히 아날리스를 만난다. 사낭꾼들에게 쫓기다 부상을 당한 아날리스는 도움을 청하고, 어거스트는 뒤쫓아 온 사냥꾼들로부터 그녀를 숨겨준다. 어거스트의 집으로 향하던 중, 어거스트는 심스가 잡혀 잔인하게 죽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노예 사냥꾼들의 추적과 마을 사람들의 눈을 피해 가는데......

  소설 원작이 존재하는 작품이다. 흑인 노예를 소재로 한 드라마 영화들이 많은 가운데, 미국 내에서도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다. 고등학생 이상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