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액션

A1064) 마지막 임무 (Final Mission, 1994)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2. 2. 17.
728x90
반응형

마지막 임무 (Final Mission, 1994)

 

 

  빌리 워스 주연의 B급 공상과학 액션물로 코빈 번슨, 스티브 레일즈백, 엘리자베스 그레이슨 등이 출연한다. 한 전투기 조종사가 비밀 임무를 수행하면서 겪게 되는 각종 음모와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창공을 무대로 펼쳐지는 전투기 묘기 등이 볼거리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생각지도 못한 VR 특수효과에 어리둥절한 반응을 보일지도 모른다.

  게다가 영화가 너무 저예산이어서 그런지 뻔히 봐왔던 특수효과와 싸구려 베드 신으로 시퀀스들이 채워져 있다. 스토리나 전개는 그럴듯하게 꾸몄을 뿐 개연성이 떨어지며, 별로 흥미도 가지 않는다. 이런 류의 액션 영화를 모으는 사람들에게만 환영 받을 졸작이다. 주인공의 착장만 조금 흥미로울 뿐이다.

  [초록창 줄거리] 톰(Tom Waters: 빌리 워스 분)은 비밀 공군작전에 참여하고 있는 전투기 조종사로 가상 현실 시스템을 이용한 미래형 무기를 시험 비행 중이다. 첫번째 시험비행 도중 한 비행사가 사고를 일으켜 사망한다. 톰은 자신들이 받고 있는 가상 현실 훈련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휘부에서는 그의 의견을 묵살한다. 다음 시험 비행날 군축론자인 국방부 장관이 시험 탑승한 상태에서 장관을 살해하려는 브레슬로 장군(General Breslaw: 코빈 번슨 분)과 앤더슨(Col. Anderson: 스티브 레일백 분)의 음모를 알게 된 톰. 조종사들이 뇌파 조정을 당하고 있었던 것이다. 브레슬로가 비행기를 추격하는 일촉 즉발의 순간에 캐틀린의 울부짖음으로 정신을 차린 톰은 장관을 구해내고 미련없이 군복을 벗는다.
  [초록창 줄거리 2] 톰은 비밀 공군작전에 참여하고 있는 전투기 조종사로 가상 현실 시스템을 이용한 미래형 무기를 시험 비행 중이다. 첫번째 시험비행 도중 한 비행사가 사고를 일으켜 벼랑에 부딛혀 사망한다. 톰은 자신들이 받고 있는 가상 현실 훈련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휘부에서는 그의 의견을 묵살한다. 톰은 회계사 캐틀린을 만나 사랑하게 된다. 한데 2번째 시험 비행에서 또다른 동료가 총으로 자살을 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으로 자신들이 받고 있는 훈련에 문제점이 있다는 확증을 하지만 역시 상부에서는 묵살하고 이번 자살은 약물중독에 의한 것으로 판정이 난다. 톰은 밤중에 훈련의 책임자인 앤더슨과 통화하는 캐틀린을 발견한다. 톰이 앤더슨의 음모를 파악했다는 것을 안 캐틀린의 위협이 그에게 다가오지만 전세는 역전되어 캐틀린이 브레슬로 장군에 의해서 앤더슨이 살인범으로 체포된다. 다음 시험비행날, 국방부 장관이 시험 탑승한 상태에서 장관을 살해하려는 브레슬로 장군과 앤더슨의 음모를 알게된 톰. 조종사들이 뇌파 조정을 당하고 있었던 것이다. 브레슬로가 장관의 비행기를 추격하는 순간에 캐틀린의 울부짖음으로 정신을 차린 톰은 장관을 구해내고 미련없이 군복을 벗는다.

  드림박스 출시. 고등학생 이상 관람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