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호러

2H556) 메간 (M3GAN, 202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2. 12.
728x90
반응형

메간 (M3GAN, 2022)

 

 

  제임스 완이 각본에 참여한 호러물로 눈길이 가는 포스터와 프리뷰 예고편 때문에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 작품이다. 제작비 대비 10배 이상의 흥행 수익을 거둬들이며 속편의 등장을 이미 예고하는 '메간'. 결론부터 말하면 아쉬우면서도 재밌게 감상했다.

  AI 시대를 맞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호러물이 별로 없었는데, '메간'은 딱 '요즘' 시대에 적합하게 커스터마이징된 호러물이다. 인간과 로봇이 뒤섞인 시대가 곧 도래할 예정인데, 이와 관련된 윤리 의식과 변화하는 계층 구조에 대해 많은 고민과 생각을 안겨다준다. '매간' 같은 인형이나 반려동물이 상용화되면, 사람과 AI가 뒤섞인 현실 속에서 가난하고 돈 없는 인간들은 오히려 '메간' 같은 장난감을 위해 노동을 하게 되는 시대가 멀지 않았다는 의미다. 여하튼 끔찍하다.

  '메간'은 의외로 잔혹한 바디 카운트를 선보이는데, 그러한 점도 마음에 들었다. 시시한 아동용 호러물로 끝날 뻔 했지만, 데스 신에 약간의 고어 장면을 섞어 15세 이상 관람가 수준은 된다. 속편은 제발 더 많은 바디 카운트와 고어 장면들이 포함되기를 바란다. 

  [초록창 줄거리]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혼자가 된 소녀 ‘케이디’. 로봇 엔지니어이자, ‘케이디’의 보호자가 된 ‘젬마’는 ‘케이디’를 안전하게 지켜야 하는 프로그램이 입력된 AI 로봇 ‘메간’을 선물한다. 메간은 언제나 ‘케이디’의 곁을 지켜주며 함께 웃고, 힘들 땐 위로해주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어느 날, ‘케이디’가 위험에 처하자 ‘메간’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되며 감당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는데......

  제작사 블룸하우스의 작품들이 지닌 특유의 코믹스러운 연출과 블랙 유머가 오히려 빛을 발한 오락적 호러물이며, 요즘 주가가 잔뜩 오른 로니 쳉이 출연한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