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코미디

2C411) 서울 캠프 1986 (Seoul Searching, 2015)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3. 2. 23.
728x90
반응형

서울 캠프 1986 (Seoul Searching, 2015)

 

 

  영화의 제작 의도가 너무 뚜렷해서 그런지 오글거리는 장면들이 많다고 느낀 작품이다. 가장 오글거렸던 부분이 사실 영화의 원제인데, 서울시에서 저 원제를 외국인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문구로 사용해 팸플릿 같은 곳에 뿌린 것으로 알고 있다. 아무튼 영화 속의 캐릭터와 실제 연관이 있는 외국의 수많은 한인 2세, 3세들이라면 더욱 감정 이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의 위상이나 경제 수준이 과거와 많이 달라진 요즘 상황이 무대였더라도 재밌는 이야기들이 전개될 것이다. 하기야 지금은 인터넷, 통신 기술의 발달로 굳이 이렇게 캠프 참여가 아니더라도 내가 원하면 언제든 나의 뿌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시대다. 

  [초록창 줄거리] 1980년대 중반 미국·독일·브라질 등에서 정부의 모국 체험캠프에 참여한 6명의 10대 소년·소녀가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는 영화.

  미국/중국/한국 합작 영화이며, 영화 속에서는 제시카 반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독보적인 캐릭터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지금은 한국에서도 많이 알려진 유태오가 출연하며, 차인표, 후지이 미나, 한희준, 강성진, 브라이언 등의 익숙한 얼굴도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 영화제 수입 개봉의 흔적만 있을 뿐 이후에는 P2P 사이트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퍼지는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다.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