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호러

H535) 캣츠 아이 (Cat's Eye, 1985)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0. 12. 12.
728x90
반응형

캣츠 아이 (Cat's Eye, 1985)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공포 영화 중 하나인 '캣츠 아이'를 소개하도록 한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알겠지만, 드류 베리모어가 출연하는 작품으로 스티븐 킹의 원작을 토대로 하고 있다. 이 영화는 독특한 옴니버스 식 구성을 취하고 있는데, 각기 다르면서도 엇비슷한 세 가지 호러 스토리가 고양이의 눈을 통해 연결되고 있다.

  첫 번째, '금연 주식회사'에서는 한 의사의 도움으로 담배를 끊으려고 하는 고객(제임스 우즈)에 관한 이야기다. 고객은 자신의 금연 치료가 곧 마피아와 연관된 사실을 알아 채고 모든 일을 복잡하게 꼬이도록 놔둔다. 

  두 번째, '가느다란 선반'에서는 어쩌다 마피아의 꾐에 걸려든 불쌍한 테니스 선수(로버트 헤이즈)에 관한 이야기다. 그는 가느다란 선반을 차차 걸으며 자신의 생명을 담보로 한 내기의 주인공이 된다.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침대 밑에 서식하는 악마 난쟁이 괴물에 맞서는 어린 소녀(드류 베리모어)의 이야기다. 큰 역할을 하지 않던 고양이가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일종의 역할을 부여받는다.

  [초록창 줄거리] 제1화 금연주식회사, 제2화 위험한 내기, 제3화 벽 속의 괴물. 뉴욕 거리에서 도움을 청하는 소녀의 목소리를 들은 고양이가 금연주식회사, 내기를 좋아하는 못된 억만장자의 위험한 내기 등 이상한 사건들을 목격하면서 여행하던 중에 세번째 이야기에서 마침내 잠을 자는 소녀의 숨을 들이 마시는 괴물로부터 괴여운 소녀를 구해줌으로써 세 가지 에피소드를 자연스럽게 이어주고 있다.

  에피소드마다 고양이가 등장하며 내용 간의 유기성을 부여하고 있다. 독특한 화면 처리와 자유로운 앵글, 뛰어난 연기력의 배우들이 만들어낸 그럴듯한 옴니버스 호러물이다. 세경 출시.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