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스릴러

T438) 디펜스 (In Her Defense, 1999)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1. 2.
728x90
반응형

디펜스 (In Her Defense, 1999)

 

  장애인 신분으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아 세상을 놀래켰던 마리 매트린과 B급 액션 전문 배우 마이클 듀디코프의 이색적인 조합이 눈길을 끄는 범작 스릴러물이다. 한 갤러리에서 귀머거리 화가 제인을 알게 된 신참내기 변호사 앤드류. 제인에게 호감을 느낀 앤드류는 그녀가 의처증이 심한 남편으로부터 학대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어쩌다 제인의 남편을 죽이게 된 앤드류는 제인이 살인 용의자로 몰리자, 자신의 범행을 숨기고 그녀를 변호해야 하는 처지가 되는데......

  [초록창 줄거리] 한때 촉망받는 검사였지만 지금은 별볼일 없는 변호사 신세인 앤드루. 그에게 어느 날 청각장애인인 화가 제인이 찾아온다. 남편 노비의 폭력에 시달리는 제인이 안쓰러운 앤드루는 이혼소송을 맡게 되고 점점 그녀에게 빠져든다. 문제는 노비가 죽지 않을 경우 이혼이든 위자료든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 혼전 계약서. 낌새를 눈치챈 남편을 앤드루는 우발적으로 죽이고 서둘러 사건을 은폐하지만 이번엔 제인이 남편살해혐의로 기소된다.
  제인을 변호하기 위해 법정에 선 앤드루는 패소 직전 걸려온 전화 한통이 상황을 뒤집을 때까지 고전한다. 하지만 마지막에 웃는 이는 앤드루가 아니라 제인과 앤드루의 동료인 여검사 데브라다. 그때서야 앤드루는 둘의 사이를 알아차리고 자신이 이용당했음을 깨닫는다. 앤드류의 동료검사인 데브라는 범행에 사용된 총기를 제인에게 팔았다는 총포상 주인을 증인으로 채택, 제인을 남편살인 혐의로 고발한다. 이에 앤드류는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제인의 변호인으로 나선다. 재판이 진행되면서 제인의 어두운 과거는 하나둘씩 드러나기 시작한다. 앤드류 이전에 제인에게 또 다른 남자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앤드류에게 무언가를 알려주려했던 프랭크마저 살해된다.

  설정은 나쁘지 않으나 청각 장애인 캐릭터를 영화적으로 가치있게 활용하지 못했다. 마리 매트린에 관해서는 그냥 배우 덕을 보려는 시드니 J. 퓨리에 감독의 욕심으로밖에 보이지 않았다. 게다가 '보디 히트 (Body Heat, 1981)'를 본 사람이라면, 얼마나 이 작품이 그에 못 미치고 또 비슷하게 보이려고 노력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18세 이상 이용가.

 

* 재고/구매 관련 문의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