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드라마

D768) 나의 청춘 워터랜드 (Waterland, 1992)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2. 5. 22.
728x90
반응형

나의 청춘 워터랜드 (Waterland, 1992)

 

 

  그래햄 스위프트의 소설 원작을 바탕으로 피터 프린스가 각색한 드라마 영화로 출생의 비밀과 살인 사건 등이 엮인 미스테리/스릴러물의 성격도 갖추고 있다. 연기파 배우 제레미 아이언스가 주연을 맡았으며, 에단 호크, 존 허드 등이 출연한다.

  영화를 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작보다 못하다는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보아 영화적인 완성도를 떠나서 소설에 담긴 깊이나 감정선 등을 전부 담아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소설 원작을 영화에 맞게 새롭게 각색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미 소설로 인해 기대치가 높은 관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실험적인 연출이나 이 작품만의 독특한 스타일 해석이 필요한데 그러한 부분도 부재했기에 영화제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말았다. 

  [초록창 줄거리] 영국에서 이주해온 톰 크릭(Tom Crick: 제레미 아이론스 분)은 피츠버그의 프랭클린 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다. 그러나 이 학교의 이 사회와 학생들은 취업에만 관심이 있고 과거의 역사따위는 아랑곳없다. 이런 와중에서 톰은 자신의 지난 과거를 수업시간에 말하며 고통스런 역사로의 여행을 시작한다. 1943년 톰의 고향 펜스는 영국의 저지대로, 때는 2차세계 대전이 한창이었다. 그러나 톰과 그의 여자친구 매리(Mary Crick: 시니드 쿠삭 분)는 빈 열차안에서 사랑을 나누기에 바쁘다. 그것은 순수하고 신선했던 시절이었다. 그러나 톰의 형, 딕(Dick Crick: 데이비드 모리세이 분)이 매리를 추근거린다는 말이 들렸다. 딕은 톰보다 나이가 많고 힘도 셌지만 정신적으로 어린애였다. 그러나 딕을 동정한 매리는 그의 장난을 받아준다. 매리는 톰의 아이를 임신하는데 딕에게는 동네 소년 프레디(Freddie Parr: 콜럼 딕슨 분)의 아이라고 거짓말을 한다. 그러나 그 직후 프레디는 익사체로 발견되고 한편 딕은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고나서 강물에 뛰어드는데......

  영화를 위해 헌신한 배우들의 공이 그나마 잘 드러나는 범작 수준의 작품이다. SKC 출시. 연소자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