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130

C1766) 망각의 삶 (Living In Oblivion, 1995) - 재고 없음 망각의 삶 (Living In Oblivion, 1995) 선댄스 영화제, 도빌 영화제, 스톡홀름 영화제 등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을 거두며 호평을 받았던 독립 코미디/드라마 영화다. 스티브 부세미의 맹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톰 디칠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화감독의 혼란스러운 삶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이쪽 방면으로 공부했던 사람들에게는 더욱 친숙할 소재다. 미국 영화 제작 현실을 풍자하는 듯한 날카로운 유머와 상황 설정 등이 '망각의 삶' 속에서 등장하는 신경질적인 캐릭터들과 어울리며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킨다. 초저예산으로 제작되어 2배 이상의 흥행 수익을 냈을 정도로 영화는 상업적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초록창 줄거리] 자기만의 스타일을 고집하는 저예산 영화 감독 닉(Nick Reve: 스티브.. 2022. 1. 31.
C1765) 햄본의 모험 (Hambone And Hillie, 1983) - 재고 없음 햄본의 모험 (Hambone And Hillie, 1983)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애니멀 코미디/드라마 '햄본의 모험'을 소개한다. 햄본이라는 이름의 개가 뉴욕에서 LA에 이르기까지 주인을 만나기 위한 대장정을 떠난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도움을 얻기도 하고, 위기를 겪기도 한다. 이런 종류의 영화들은 다소 뻔한 구석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반가운 느낌이 있다. 기본적으로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미소 하나 정도는 장착하고 볼 수 있는 작품인데, 촬영 과정에서 개가 혹시라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학대 당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심은 지울 수 없었다. 왜냐하면, 이 영화가 1983년도 작품이니 동물 인권이 지금처럼 중요하게 부각된 시절도 아니었으니 말이다. [비디오 출시판 줄거리.. 2022. 1. 30.
C1764) 지미의 사춘기 (A Night In The Life Of Jimmy Reardon, 1988) - 재고 없음 지미의 사춘기 (A Night In The Life Of Jimmy Reardon, 1988) 리버 피닉스의 팬들이라면 좋아할 법한 작품이다. 한 사춘기 소년의 성장기와 사랑 모험을 그린 시시콜콜한 80년대 청춘물이다. 이온 스카이, 매튜 페리 등이 함께 출연하며, 영화에 쓰인 음악도 나름을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리버 피닉스의 감미로운 내레이션과 시적인 대사들, 무모하지만 순수한 도전 등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사회 초년생 지미는 두 가지 고민에 봉착한 상태다. 하나는 아빠가 원하는 비즈니스 학교에 등록하는 것과 풀타임 직업을 갖는 것이다. 아빠의 기대보다는 자신의 의지대로 직업을 구해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하와이에서 사는 것이 꿈인 지미. 지미의 혼란이 가중되는 와중에 이성적인 고.. 2022. 1. 29.
C1763) 졸업 (The Pallbearer, 1996) - 재고 없음 졸업 (The Pallbearer, 1996) 기네스 팰트로의 팬이라면, 이 영화를 아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관을 운반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Pallbearer' 영단어를 나에게 알게 해준 작품이기도 했다. 미국 내에서는 최악의 영화상 후보에 오를 정도로 악평에 시달렸는데, 생각처럼 그렇게 못 만든 영화는 아니다. 누구나 다 아는 유명 고전 영화인 '졸업 (The Graduate, 1967)'의 제목을 그대로 따온 것처럼 영화의 주된 얼개가 졸업의 그것과 사뭇 닮아있다. 미망인과 젊고 아름다운 여인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오가는 탐의 일상은 고전 영화 속 더스틴 호프만의 모습과 흡사하다고 생각했다. 아직 스타덤에 오르기 전이었던 기네스 팰트로의 풋풋했던 시절과 함께 연기파 배우 바바라 허쉬, 토니 콜렛, .. 2022. 1. 28.
C1762) 미녀의 방 (Bedroom Eyes, 1984) - 재고 없음 미녀의 방 (Bedroom Eyes, 1984) 국내에서 1989년도에 개봉한 흔적이 있는 스릴러/미스터리 코미디물로 윌리엄 프루엣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캐나다에서 제작되었으며, 비슷한 원제의 에로틱 스릴러물과 구분해서 볼 필요가 있다. '베드룸 아이스'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평범한 직장인 해리는 어느 날 침실 창문 근처에서 옷을 갈아입는 여성을 목격하게 되고, 밤이 되면 그녀의 열혈 팬이 되어 몰래 보기를 시전하게 된다. 그런데 하필 해리가 훔쳐보던 아파트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해리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몰리면서 일이 꼬이게 되는데...... 일단 여배우의 누드 장면이 포함되어 있는 야한 코미디 영화는 맞다. 웃음 포인트도 곳곳에 숨겨져 있으며, 오락적인 측면도 많아서 심야 케이블 TV.. 2022. 1. 27.
D742) 수퍼커리어 2 (Supercarrier, 1988) - 재고 없음 수퍼커리어 2 (Supercarrier, 1988) 미 공군의 삶과 애환, 소련과 KGB의 음모에 대항하는 공중 비행 작전 등을 주요 에피소드로 다룬 미국 TV 시리즈물로 마치 영화처럼 국내 비디오로 둔갑해 출시된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액션/모험 장르로 보기에는 군사 드라마물의 성격이 강하며, 이조차도 시리즈 전체를 다 감상했을 때 그나마 완성됐다는 느낌이 들기에 '수퍼커리어 2' 한 편을 본 것만으로는 작품을 평가하기가 애매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수퍼커리어 2'는 어중이떠중이 같은 작품이며, 외화나 미국 공군에 관심이 큰 사람들이 아니면 찾아볼 일이 거의 없을 것이다. [비디오 출시판 줄거리] 조지타운의 비행기가 샌미글 항공사와 모의전쟁을 할때 쉬라와 안렉은 루스와 그의 여동생 젝키와 머리를 .. 2022. 1. 26.
C1761) 호머와 에디 (Homer And Eddie, 1989) - 재고 없음 호머와 에디 (Homer And Eddie, 1989) 안드레이 콘찰로프스키 감독의 코미디 영화로 로드 무비 형식의 전개를 지닌 작품이다. 코미디 연기에 일가견이 있는 제임스 벨루시와 우피 골드버그가 함께 콤비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몇몇 국제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조개상을 수상까지 한 경력을 지닌 만큼 영화의 작품성은 보통 이상 수준이다. 특히 제임스 벨루시의 바보 연기가 매우 돋보이며, 컬트 클래식으로 분류될 정도로 약간의 기괴함을 내포한 점도 매력적이다. 겉보기와 다르게 독한 구석이 있는 코미디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소 뻔하지만 그래고 결말까지 보게 만드는 힘이 있으며, 로드 무비 형식의 작품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발견이 될지도 모른다. [초록창 .. 2022. 1. 25.
D741) 루디 (Rudy, 1993) - 재고 없음 루디 (Rudy, 1993) 작은 마을에서 신체적인 컨디션 결함과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뤄내는 젊은 청년의 이야기를 그린 스포츠 드라마 영화다. 전형적인 미국의 가족 드라마 영화로 숀 애스틴이 루디 역할을 맡았다. 그 외에도 네드 비티, 릴리 테일러, 로버트 프로스키 등이 출연한다. 미국 내에서는 나름 팬층이 많이 형성된 추억의 작품으로 통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라서 실제 비슷한 환경에 놓인 스포츠 꿈나무들이 감상한다면, 좋은 자극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미식축구라는 스포츠 자체에 큰 관심이 없어서 영화 자체가 조금 지루하게 다가오기는 했지만, 릴리 테일러를 이런 작품에서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다. 그녀는 이 작품에서 루디의 약혼녀를 연기했다. [초록창 줄거리] 루디 루에티거는 카톨.. 2022. 1. 24.
H1179) 트로그 (Trog, 1970) - 재고 없음 트로그 (Trog, 1970) 미국의 대표 고전 여배우였던 조안 크로포드의 말년 영화이자, 영국에서 육체미를 과시하는 사진으로 인기를 끈 바디빌더 출신의 존 해밀 등이 출연하는 작품이다. '트로그'는 국내에서 정식으로 소개되지 않은 70년대 영국 호러 영화로 'Troglodyte'라는 단어에서 따온 제목이다. 뜻은 동굴 같은 곳에서 거주하는 선사 시대의 오랑우탄, 구멍 같은 속에서 거주하는 혈거인을 의미한다. 영화 자체도 괴물처럼 분장된 '동굴인'이 무고한 사람들을 죽인다는 내용을 지니고 있다. 절반은 원시인의 몸을, 절반은 오랑우탄의 몸을 지닌 '트로그'가 문화인류학자인 브락톤에 의해 발견된다. 그녀는 트로그를 길들이기 위해 애쓰지만, 트로그가 그녀의 손을 벗어나면서 사람들을 죽이고 도시 문명을 파괴하.. 2022. 1. 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