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2000년대 이후 호러

2H485) 맨 인 더 다크 2 (Don't Breathe 2, 2021) - 재고 없음

by 비디오수집가 2021. 9. 13.
728x90
반응형

맨 인 더 다크 2 (Don't Breathe 2, 2021)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 수익을 거둬들인 '맨 인 더 다크'가 속편으로 다시 돌아왔다. 당연히 속편이 나올 줄 예상했고, 코로나 여파 탓인지 생각보다 늦게 제작된 것 같다. 아무튼 '맨 인 더 다크' 2편은 기존의 플롯을 재활용하는 동시에 어린 여자아이를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시켜 궁극적인 선악의 모습에 대해 관객들 스스로 질문하게끔 만든다. 잔인함과 폭력성은 1편보다 더 심해진 것 같다. 1편에 비해 더 오락적으로 바뀌었다는 생각도 든다. 

  [초록창 줄거리] 끔찍한 일이 벌어졌던 그날 밤 이후, 비밀스러운 과거를 가진 소녀 ‘피닉스’와 함께 세상과 단절된 일상을 보내던 눈 먼 노인 ‘노먼’ 어느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이 침입해 ‘피닉스’를 납치하고 소녀를 되찾기 위해 잠들어있던 그의 광기가 다시 깨어나는데...... 그는 과연 소녀의 수호자인가 괴물인가? 어둠 속 진실이 밝혀진다! 

  과거의 미로 같은 집을 탈출해 소녀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강행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기존 캐릭터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부분이다. 다만, 그뿐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이나 전개가 뻔한 부분은 그렇다 치더라도 1편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것 없는 바디 카운트와 폭력만 난무하는 데스 신이 개인적으로는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진 않았다. 피닉스가 출연하면서 오히려 스토리가 더 늘어지는 느낌이 있고, 잔인한 헐리우드의 공포물 관행에 괜히 아역 배우만 희생된 것 같아서 찝찝하다. 청소년 관람불가. 

 

* 재고/거래 관련 문의는 공지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